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상부터 열상까지, 처치 방법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신개념 가정용 구급상자...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디자인이라고 하면 미학적으로 예뻐야 하는 것도 있지만 기능적이고 누구나 어렵잖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데요. 그런 부분이 잘 녹아들어야 그 제품의 디자인이 훌륭하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겁니다.



위기 상황에 좀 더 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햄버거 파는 마왕, 전화 상담하는 용사의 이야기...
Read more at http://www.neoearly.net/2466417#gXB7YW0sKYuIjuri.99

Gabriele Meldaikyte가 재구성한 가정용 구급상자(Home First Aid Kit)도 그렇게 사용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할 수 있을텐데요. 보통의 가정에 구비된 구급상자라는 게 그저 몇가지 약을 담고 있거나 붕대 등을 수납하는데 그치는 것과 달리 이 구급상자는 위기 상황에서 누구나 어렵잖게 필요한 처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게 포인트입니다.




예컨대 각각의 상황, 화상이나 열상을 입었을때 대처하는 방법을 구급상자의 구획을 나누고 대응법을 시각적으로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정리해 각각의 상황별로 좀 더 빠르고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두통약이나 소화제나 담겨있어 막상 위기 상황에서 제몫을 하지 못하는 우리내 구급상자에 비해 실용적인 느낌이네요. 물론 나중에 저걸 리필하는 게 쉽지 만은 않아보이지만 적절한 리필 방안만 있다면 위기탈출 넘버원 같은 극단적인 상황에서도 좀 더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지 않을까요? 분명 디자이너는 그걸 기대하고 디자인했을테니까요.


[관련링크 : Core77.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