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검색을 이용하는 패턴은 PC와 다를까? 구글과 닐슨의 조사 결과는...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휴대전화 보급도 빨랐던 나라여서일까요?
스마트폰 보급 속도, LTE 보급 속도 역시 광속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는 게 어렵지 않은데요.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나 카톡만 하는 것 같지만 모바일 검색 역시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국내 연구 결과는 아니지만 구글과 닐슨이 함께 조사한 이 인포그래픽을 보고 있자니 우리가 예상하는 것과 모바일 검색에서 이뤄지는 것들이 조금은 다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모바일에선 언제나 검색하고 즉시 행동한다...



집이나 사무실에선 모바일, 그러니까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기보다 PC로 검색을 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이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들은 이동중에는 고작 17% 정도만 검색을 했고 77%의 대다수의 검색은 집과 회사에서 이뤄진다고 하더라고요. 손에 늘 쥐어져있고 검색 결과가 즉각적으로 표시되다보니 더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PC에서보다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적더라도 그 즉시성 때문에 언제나 모바일 검색을 이용한다고 봐야겠죠.

또 모바일 검색 사용자는 검색 이후 적극적인 모습까지 보였다고 하는데요.
예컨대 추가적인 검색을 이어가는 것부터 검색 결과를 공유하는 건 기본이고 직접 상점에 방문하거나 구매를 하고 전화를 걸어 추가로 문의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는 거죠. PC 검색과 많은 차이를 보이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상점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는 것들이 검색 후 한 시간 안에 바로바로 이어진다니 빠른 것 같긴 하네요.

우리나라 사용자들도 비슷할 것 같은데 좀 더 자세한 얘기는 구글 모바일 광고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다만 이 통계들 모두 구글의 모바일 광고의 매력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것 정도는 눈치채셨겠죠~^^ 단순히 모바일은 PC와 다르다는 얘기뿐 아니라 애둘러 모바일 검색 광고가 그래서 유용하다는 구글의 주장도 듬뿍 담겨있기도 하니 적당히 참고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관련링크 : Googlemobileads.blogspot.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