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숫자로 돌아보는 2012년의 삼성전자 vs 애플... 인포그래픽 by MBAOnline.com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지리한 법정 싸움과는 다르게 전개되고 있는 팽팽한 판매량 싸움.
거기에 서로 준비하는 차세대 기기에 대한 기대까지 얹혀서 스마트폰 시장 자체를 양분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두 회사. 바로 삼성전자와 애플인데요.

애플이야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고 끌어가기 대왕이니 그렇다치고 안드로이드를 메인 OS로 간택한 후 폭풍 성장한 삼성전자의 모습은 실로 대단한데요. 어느새 전체 스마트폰 제조사중 최고의 판매량을 보이는 세계 제일의 업체가 되었죠. 하지만 애플과의 첨예한 대립은 해를 넘겨서 계속되고 있는데요.



투자 vs 성적... 삼성전자 vs 애플...


여기 그 두 메이커의 전투력(?)을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이 한장 있습니다.
2012년을 기준으로 양사의 요모조모를 비교한 건데요. 가볍게 살펴보실까요? 2012년 데이터라는거 꼭 참고하시구요.



우선 수익은 삼성이 1,835억 달러로 1,565억 달러에 머문 애플을 앞섰습니다.
하지만 직원수는 삼성전자가 2배 정도 많은 22만명. 연구개발에 투자한 돈도 애플의 3배 수준인 105억 달러. 마케팅 역시 30억 달러 수준으로 애플의 3배 수준인데요.

마케팅비와 연구개발비까지 알뜰히 챙긴 덕에 애플의 수익률이 훨씬 높았는데요.
투자금 등을 고려하면 삼성전자도 선전했고 스마트폰 판매량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는데 의미를 둬야 겠지만 여전히 애플의 고객 충성도가 높다는게 삼성전자로선 아픈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최근 부쩍 애플의 혁신 동력이 사라졌다는 말들이 나오면서 충성도 역시 흔들리고 있긴 하지만요.

2013년에도 둘의 신경전은 계속될텐데 2014년 돌아보게 될 양사의 통계는 또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함께 지켜보시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