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원터치로 열고 닫히는 전동 도어를 탑재한 도시바의 냉장고 베지타 신모델... 본문

N* Tech/Device

원터치로 열고 닫히는 전동 도어를 탑재한 도시바의 냉장고 베지타 신모델...

라디오키즈 2013. 1. 22. 20:30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냉장고는 도어에 달린 손잡이를 힘껏(?) 당겨야 열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죠. 냉장고 문이 너무 쉽게 열리면 내부의 냉기가 쉽게 빠져나갈 것을 염려해 그렇게 만들어 둔걸테고요.

헌데 이런 일반적인 모습도 고령화 사회라는 시대적 요청에는 변화를 꾀할 수 밖에 없었나봅니다.
'야채가 맛있다'를 콘셉트로 무려 6개의 문을 달고 출시됐다는 일본 도시바의 베지타(VEGETA)라는 냉장고 얘긴데요. 이 녀석이 눈길을 끄는 건 6개란 숫자보다 스마트 터치라 부르는 손으로 가볍게 대기만 하면 열린다는 문 때문입니다.



냉장고에 원터치 자동문을 달았다...



도시바는 덕분에 어린이와 노인 모두 사용하기 쉽다고 말하고 있지만 혹시 모를 아이들의 장난을 막기 위한 잠금 장치가 추가되어 있다는 걸 보면 어린이쪽보다는 확실히 노인을 공략하는 모델이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되네요.



물론 자동문을 달았다곤 해도 일본의 전기 상황을 감안해 절전에도 신경써서 기존 모델 대비 연간 전기 사용량의 24%를 감소시켰다는 등 사용 편의성 외에 절전 측면에서도 눈에 띄는 개선점이 많이 보이는데요. 대체로 집 크기가 작은 일본 내수 시장을 고려해 무조건 대형을 추구하지 않으면서도 절전, 자동 도어 같은 편의 기능을 더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이쯤에서 우리나라 제조사들도 용량 전쟁만 벌일게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기능을 개선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실 용량만 커져봐야 오래된 음식들이 가득 채우는 식량 창고 그 이상의 만족도를 줄 수 있을까 싶거든요.-_-


[관련링크 : Kaden.watch.impress.co.jp]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