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뱅글뱅글 돌아가는 회전형 힌지로 무장한 기가바이트의 컨버터블 노트북, U2142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2. 12. 10. 14: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내년 초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서피스 프로를 내놓으며 윈도우 8을 돌아가는 인텔 계열 컨버터블 노트북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만 이미 많은 제조사들이 새로운 타입의 노트북이나 태블릿 PC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죠.

제법 다양하긴 하지만 이 녀석들의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모두 윈도우 8의 터치 UX를 끌어안기 위해 기존의 평범한 노트북 스타일에서 벗어나 조금은 다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는 건데요.



윈도우 8에 눈높이를 맞춘 기가바이트의 컨버터블...




사진속 목 돌아가는 기가바이트의 U2142 역시 그런 윈도우 8 노트북의 트렌드를 고스란히 따르고 있더군요. 얼핏보면 일반적인 노트북과 다르지 않지만 회전형 힌지를 도입해 디스플레이를 회전시킬 수 있도록 해서 적극적인 터치를 가능하도록 만든 건데요.




윈도우 8 이전에도 이런 형태가 전혀 없지는 않았지만 아무래도 터치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는 윈도우 8과 함께다보니 좀 더 시선이 머물긴 하죠.


11.6인치(1366 x 768) 터치스크린에 인텔의 3세대 코어 i3와 i5 프로세서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함은 물론 최대 256GB SSD와 1TB 하드디스크를 함께 탑재하는 것도 가능해서 스토리지에 대한 부담도 줄이고 있습니다. 뭐 하나 특출나진 않지만요.-_-;;




사양을 높임에 따라 가격 부담 역시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지만 어딘가 클래식한 디자인에 무난한 사양의 조합으로 구매자들을 유혹하는 모습인데요. 혁신적인 스타일과 사양은 아니지만 선택의 기준은 꼭 그런 것들만은 아니니까 흥행 여부는 지켜봐야 겠죠?


[관련링크 : GIGABYTE.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