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여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여성의 노트북, 후지쯔의 여성용 울트라북 후로랄 키스 본문

N* Tech/Device

여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여성의 노트북, 후지쯔의 여성용 울트라북 후로랄 키스

라디오키즈 2012.11.05 08:00

남자의 계절 가을이라는데 바다 건너 후지쯔는 여성 지향 노트북을 내놨네요.
그것도 영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여성의 노트북을 표방하면서 디자인 뿐 아니라 개발 전반에 여성 엔지니어들을 투입하면서 말이죠.

후로랄 키스(Floral Kiss)라 부르는 이번 모델은 11월에 일본 내수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울트라북 특유의 휴대성과 미려함은 살리면서 여성 지향의 플러스 알파를 더해 여심을 흔들겠다는 전략을 들고 나왔습니다.



여심을 흔들 꽃들이 온다, 후로랄 키스...





일단 디자인과 컬러부터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결코 가볍지 않으면서도 우아한 엘레강스 화이트, 페미닌 핑크, 럭셔리 브라운 같은 컬러를 필두로 부드러운 곡선과 미묘한 디테일로 여성성을 강조한 디자인은 기본.

윈도우 8과 3세대 코어 i5 프로세서, 500GB 하드디스크, 추가로 제공하는 온라인 클라우드 스토리지까지 주요 사양도 무난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죠. 노트북 구매층으로 여성이 급부상하면서 적극적으로 여성을 공략하겠다는 의도가 옅보이는데요.





재밌는 건 성능과 디자인 외에도 여성을 향하는 응용 프로그램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는 거죠.
예컨대 인터넷에서 접하는 다양한 정보 중 맘에 드는 것들을 모을 수 있는 디지털 스크랩북 애플리케이션이나 아기자기한 다이어리, 또 그날 그날의 운세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까지 충분히 여성들이 공감할만한 포인트를 담고 있더라고요.





한발 더 나아가 쥬얼리 브랜드인 agete와의 콜라보레이션 모델도 선보이고 있던데...
그만큼 가격이 올라가긴 하겠지만 전용 파우치에 차별화된 컬러 등으로 자신에게 투자하는 걸 아끼지 않은 일본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후지쯔의 행보가 본격화되는 느낌입니다.



국내에서도 적잖은 업체가 여성용 노트북을 선보이고 있지만 컬러 이상의 차별화엔 다소 약한 것 같은데 후지쯔의 시도가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그 이전에 일본 시장에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관심을 끌어낼 수 있겠지만요~


[관련링크 : fujitsu.com]


Tag
, , ,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