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그네틱 키보드 커버로 콘텐츠 생산까지 고려한... 아코스의 태블릿 PC 101 XS...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2. 8. 31. 07:3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태블릿 PC 불모지라는 국내에서도 태블릿 PC 사용이 꾸준히 늘어나고는 있습니다만 주 용도는 여전히 콘텐츠 소비인데요. 처음부터 콘텐츠의 생산보다는 소비에 최적화된 태블릿 PC였지만 소비 만으로 노트북 등 전통의 강자와 싸우기는 쉽지 않겠죠.






키보드 독이었다가 디스플레이 커버였다가...


최근엔 본격 포스트 PC 시대를 맞아 노트북 등과 맞서기 위한 태블릿 PC의 변신이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사진 속 태블릿 PC인 프랑스 메이커 아코스(Archos)Archos 101 XS란 모델도 그런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 녀석이 눈에 확 들어오는 건 처음부터 문서 작성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한 키보드 독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11월쯤 시장에 출시될 녀석은 OMAP 4470 프로세서와 16GB의 저장장치, 블루투스 4.0 등을 지원하며 1280 x 800의 10.1인치 디스플레이에 평소에는 화면을 보호하는 커버였다가 필요에 따라 키보드 독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확장형 아이템을 추가하고 있더군요.





소위 마그네틱 커버 보드라고 부르는 이 아이템을 통해 노트북과 유사한 쿼티 키패드를 제공하겠다는 게 아코스의 복안. 일단 아이디어 자체는 충분히 돋보인다고 하겠는데요.


많이는 아니더라도 늘어날 무게와 일반 노트북의 키감과는 또 다를 키감이 걱정이긴 하지만 저 아이디어 하나만으로도 태블릿 PC가 걸어가야 할 길을 나름의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는 것 같아 눈길이 가네요~ 참고로 이 녀석의 가격은 400달러(45만원 정도) 선이라고 합니다.^^


[관련링크 : engadge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2.08.31 09:02 신고
    독특한 태블릿이군요. 디자인도 나름의 색을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하이브리드 제품이 크게 성공한 예는 없지만, 이런식의 발전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양성이 공존할 때 태블릿도 자리를 잡아가지 않을까 싶네요.
    • 프로필 사진
      2012.09.13 17:54 신고
      안드로이드 진영에는 분위기 반전의 묘수가 필요하니 이런 시도가 계속될 것 같아요. 아이패드처럼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