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옥수수가 가진 무시무시한 비밀... 그 불편한 진실을 짧게 담은 인포그래픽...

N* Tech/Science

by 라디오키즈 2012. 7. 12. 20: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옥수수를 생산하는 미국.
하지만 그렇게 만들어지는 옥수수 중에 옥수수인채로 식용되는건 1%가 채 안된다고 하네요.

그럼 나머지 99%는 어떻게 되냐고요?
놀랍게도 옥수수는 본래의 모습을 잃은채 우리에게 먹히고 있습니다.
탄산음료, 맥주, 피자, 유아식, 껌, 아이스크림, 햄, 식초, 치즈, 초콜릿, 사탕, 젤리, 땅콩버터, 캐첩, 시리얼, 식빵, 과자, 콘플레이크 같은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거죠. 어디 그뿐인가요. 종이, 접착제, 세제, 물감, 화약, 플라스틱, 살충제 같은 갖가지 제품의 원료로써 옥수수는 한몫을 단단히 하고 있습니다.



옥수수가 휘젓고 있는 미국의 식품 산업...-_-


헌데 이런 옥수수의 변신이 마냥 긍정적이지는 않다고 하네요.
특히 먹거리로 돌아선 옥수수의 변신은 저렴한 음식으로 향하면서 몸을 망가트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 인포그래픽이 말하는 것도 그러한 부분인데요.



지난 30년간 40%나 올라간 과일 가격과 달리 옥수수가 당분을 공급하는 탄산 소다는 30년간 33%나 가격이 하락했죠. 그만큼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지갑이 얇은 사람들을 살찌우고 있는거고요. 가난한 사람들이 더 비만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옥수수의 존재인 셈이죠.


구구절절 더 많은 이야기들은 인포그래픽을 구성한 TakePart에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미국 뿐 아니라 우리나라도 옥수수의 공격(?)을 받고 있다는 사실 아닐까요? 인포그래픽 한장 때문에 여름이면 흔히 먹는 찐 옥수수가 달리 보이는대요.


허나 늘 그렇듯 문제는 옥수수 그 자체가 아니라 그걸 요렇게 만들어 욕심을 채우려는 사람들이 아닐런지...


[관련링크 : Columnfivemedia.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예전에 봤던 SBS에서 방송한 옥수수의 습격이란 다큐멘터리가 생각나네요. 미국에서는 쉽게 그리고 빠르게 기를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농가의 옥수수 재배를 장려했는데, 그렇게 과생산된 옥수수가 정말 많은 문제가 생기더군요.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