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거 간담회] 삼성전자의 카메라 & 렌즈, 그 개발자들과 만났던 날의 이야기...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2. 7. 3. 07:3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제가 블루로거로 활동하고 있다는 건 사이드바의 배너로도 아실텐데요.^^;;
덕분에 삼성전자의 개발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종종 있습니다. 덕분에 좀 더 내밀한 이야기를 전해 들을 수 있는 경우도 있죠. 그렇다고 기업 비밀을 접할 수 있다는 건 아니지만 개발자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듣는 건 가능하죠.

예컨대 이 제품은 이 부분이 맘에 들지만 이런 부분은 개선이 필요하다는 등의 솔직한 이야기 같은 건데요. 들었던 이야기를 시시콜콜하게 블로그에 올리지는 않지만 그 회사의 제품을 이해하고 그런 정보들을 참고 삼아 새로운 포스팅을 작성하기엔 안성맞춤인지라 열심히 그런 기회를 잡으려고 하고요.



삼성 카메라의 개발자들과 만나던 날...



얼마전 삼성전자의 카메라와 렌즈 개발자들을 만난 것도 그런 기회 중 하나였는데요.
잘 아시다시피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광학 부분에 투자를 계속하며 컴팩트 카메라부터 캠코더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기업들에 두손 들어버린 다른 회사와 달리 여전히 신제품을 내놓고 있는 건데요.

특히 최근에 이전에 강세를 보이던 컴팩트 카메라 뿐만 아니라 NX 라인을 앞세운 미러리스 혹은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에서도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열세라고 생각했던 시장에서 1, 2위를 다투며 선방을 펼치고 있는거죠. 물론 그럼에도 삼성전자가 현재의 성적에 만족할 수는 없을 겁니다. 그나마 국내 시장에서 흥행이 나쁘지 않다는 것이지 글로벌 시장에선 여전히 강자들 사이에서 치이고 있으니까요.



그런 삼성전자가 얼마전 야심차게 선보인 녀석들이 바로 스마트 카메라란 타이틀을 달고 있는 NX20, NX210, NX1000인데요. 체험단과 베타 테스터로 활동하면서 녀석들을 만져보고 있는터라 좀 더 각별한 감흥으로 개발자분들과 만났죠. 아쉽게도 퇴근 시간이 걸려서 카메라 개발자분들 얘기는 거의 못들었지만...ㅠ_ㅠ 렌즈 개발자분들 이야기는 빼놓지 않고 들을 수 있었죠.

삼성전자의 카메라가 최고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가격대 성능비를 고려하면 렌즈의 경우엔 확실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택함에 있어 삼성전자의 렌즈를 기대하며 구매하는 이들도 적잖은데요. 디지털 카메라 시대로 넘어오면서 자체적으로 이뤄지는 후처리 때문에 이전처럼 렌즈가 사진에 직접적인 영향은 주지 않는다지만 바디가 아무리 좋아도 렌즈와의 조화가 나쁘면 사진 품질이 아쉬울 수 밖에 없는지라 렌즈를 믿고 구입한다는 것도 틀린 얘긴 아니죠.



아무튼 그런 삼성 카메라의 얼굴, 렌즈를 만나는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성능 대비 확실히 저렴한 삼성의 렌즈들은 올해에도 계속된 새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이는 한편 프리미엄 라인으로의 확대로 경쟁력 있는 렌즈를 계속 선보일거라고 하더군요. 물론 렌즈 만은 아닙니다. 꾸준히 지적받아온 바디의 '처리중' 문제도 후속 DSP로 개선될 거라고 하고 종종 지적받은 아몰레드 색감도 조정해 갈거라고 하고요. 궁극적인 개발 방향일 스마트카메라로의 진화도 거듭되겠죠.

경쟁이 있어야 성장이 있다고 후발주자답게 아직은 개선할 부분도 많이 보이는 삼성의 카메라와 렌즈지만 전 여전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번의 리비전을 거쳐가며 완성된 제품을 내놓듯 조심스런 스마트카메라로의 발걸음도 더 큰 결실로 성장해 가길 기대하고 있고요. 그 개발의 주역들과 짧게나마 이야기 나눴던 시간. 그동안 인터뷰 등으로만 봐오던 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었던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언제 이런 진솔한 얘기를 듣겠어요~^^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