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일에 쌓인 바다를 탐구해갈 프랑스의 독특한 연구선... 시오비터(SeaOrbiter)...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지구 표면의 70%를 덮고 있는 바다.
우주로까지 시선을 돌린 인류지만 그 깊이를 알 수 없는 심해까지 우리가 바다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는 단편적입니다. 아니 단편적이라기 보다는 워낙 많은 정보가 산재해 있다보니 다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하는게 맞겠네요.

지금도 수많은 연구자들이 바다와 바다에 사는 생물, 바다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지구의 기후 등을 연구하고 있는데요. 여전히 미지라는 표현이 더 잘 어울리는 바다를 조사하기 위해 조금은 독특한 선박이 준비 중이라고 하네요.



바다에 우뚝 솟은 연구선, 시오비터...



대양을 항해하며 관련 연구를 진행할 거대한 배.
높이가 51m나 되는 수직형 선박인 시오비터(SeaOrbiter)가 그 주인공입니다.
프랑스의 건축가 자크 루즈리(Jacques Rougerie)가 우주 정거장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하고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이 배는 오랜기간 논의되긴 했지만 가능성에 대한 회의가 적잖았던 경우라고 하네요. 그만큼 실현 가능성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오갔겠죠.






-_- 일단 콘셉트 자체가 다소 기괴한 느낌이긴합니다.
굳이 저런 디자인이어야 바다를 연구할 수 있을까? 저게 최선일까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게 사실이니까요. 뭐 그렇더라도 5,200만 달러(600억원 정도) 이상을 투입해야할 이 프로젝트가 무사히 시작된다면 멀지 않아 바다 위를 유유히 흘러다니며 연구를 진행할 독특한 배 하나를 만날 수 있겠죠.



시오비터는 바다를 주제로한 이번 여수 세계 박람회에도 전시됐다고 하는데요.
작은 모형이긴 하지만 프랑스관에서 전시중이라니 이미 만나보신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전 못봤지만서도.


[관련링크 : SeaOrbit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2.07.04 14:13
    어릴 적 봤던 공상과학영화 속의 미래건축물 같기도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2.07.06 09:22
    *0* 오오오오오오옷!!!!!!!
  • 프로필 사진
    2012.07.08 02:17
    저는 괜잖은 것 같은데... 태풍이나 해일이 일어나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연구도 연구지만 주거행태로도 발전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요즘에는 왜 자꾸 워터 월드 같은 영화가 자꾸 생각이 나는지... 하여간 기후 변화가 사람의 생각도 많이 좌우하게 하네요.
    • 프로필 사진
      2012.08.03 13:08 신고
      이미 배 위에서 생활하는 이들이 많은지라...
      바다를 집삼아 살게 될날이 생각보다 빨리 올지도 모르죠. 근데 멀미는...;;
  • 프로필 사진
    2014.11.15 12:41
    설계예상만으로 528억이 드는 탐사기지에 투자할 투자자들이 있을까 합니다만 보고 싶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