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브리드, 자동차 만의 전유물은 아니다... 일본의 하이브리드쉽 에메랄드 에이스...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미래를 위해 환경을 위해 하이브리드차나 전기차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고 있는 요즘이죠.
아직 일부 모델만 하이브리드 형태를 택했고 전기차는 더 초기라서 시장이 무르익지는 않았지만 휘발유나 디젤 만으로 도심을 달리던 이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등장한거죠. 아직은 선뜻 손이 가지는 않는 분들이 많은 것 같지만 큰 흐름에서 이런 움직임은 계속될 것 같은데요.



미래를 위한 친환경 하이브리드쉽 등장...


비단 이런 하이브리드 바람이 자동차에만 국한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일본의 미쯔비시 중공업이 최근 선보인 에메랄드 에이스(Emerald Ace)라는 거대한 컨테이너선이 하이브리드로 제작됐기 때문입니다.




60,200톤급 자동차 수송선으로 한번에 6,400대의 승용차를 실어나를 수 있는 이 배의 갑판에는 768개의 태양광 패널이 장착되어 있어 160kW의 전력을 생산하고 이렇게 만들어진 전기는 2.2MWh를 저장할 수 있는 324,000개나 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에 담겼다가 엔진이나 레이더 등을 돌린다고 합니다.



물론 하이브리드 방식이니 만큼 평소엔 디젤 엔진을 돌리기도 하지만 하이브리드인 덕에 탄소 배출량도 줄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런 시도가 계속될수록 관련 기술의 발전이 뒤따를테고 좀 더 친환경적인 항해를 하는 배들도 늘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문제는 기술 발전 이전에 선주들이 이런 하이브리드쉽에 관심이 있어야 만들어질 수 있다는 단서가 붙는거죠. 하이브리드카 이상으로 선주들이 관심을 보여야 할텐데요~^^;;


[관련링크 : Ajw.asahi.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