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포그래픽으로 만나는 미래 예측, 2017년 전세계 인구의 85%는 휴대전화를...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2012. 6. 8. 15: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3G가 전세계의 절반 인구의 손에 들리는데 걸린 시간은 12년. 하지만 에릭슨에 따르면 5년후인 2017년이 되면 전세계의 85%로까지 휴대전화 사용 인구가 늘어날거라고 하는데요.


휴대전화의 미래를 이야기하는 인포그래픽...


2012년 현재만 해도 전세계의 휴대전화 사용자가 62억명이나 된다고 하네요. 물론 이 수치에는 한 사람이 여러개의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를 포함하고 있겠지만 수치만으로도 엄청나죠.



이 그래프는 그런 현재의 가입자수를 도표로 정리한 것입니다. 중국, 인도 등을 별도로 표시할만큼 아시아의 엄청난 인구가 새삼 느껴지는 그래프죠. 한편 현재 국내에서 빠르게 사용자수를 늘려가고 있는 LTE의 경우 전세계적인 흥행세를 타고 2017년이면 전세계 휴대전화 사용자의 50%로 사용자를 확대해갈거라고 하네요. 아래는 이번에 에릭슨이 발표한 내용을 참고해 구성한 인포그래픽이라고 하는데요.


빽빽한 인포그래픽이지만 눈에 띄는 정보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이를테면 2017년에는 지난 2011년보다 15배나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거란 얘기부터 스마트폰 사용자는 30억명까지 늘어날 거라는 것. 이 외에도 데이터 폭증에 대한 이야기도 있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자도 매달 사용하는 데이터가 늘어나긴 하지만 태블릿 PC나 PC의 데이터 폭증에 비할바가 아니네요.-_-;; 그때도 지금처럼 유선망에 의존하고 Wi-Fi 등에 연계해 데이터 소비에 맞서게 될거라는 얘기가 아닐런지. 이러저러한 소소한 데이터들, 그리고 관심 가는 수치들이 가득한 인포그래픽이니 만큼 살짝 살펴보시죠.^^


[관련링크 : GiGaom.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