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시리즈9 리뷰] 고작 클릭만? 뉴 '시리즈9'의 터치패드 얼마나 알고 쓰세요?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2. 4. 23. 07:30

본문

반응형

뉴 '시리즈9'의 터치패드 잘 이용하고 계신가요?
키보드 아래에 자리하고 있는 상대적으로 거대한 멀티 터치패드. 터치패드 답게 그리 새삼스러울 건 없습니다. 손가락의 움직임에 따라 마우스처럼 화면의 커서를 움직여주는 키보드의 단짝 인터페이스니까요.



하지만 정말 이 녀석을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어쩌면 그렇지 않으실지도 몰라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이 녀석과 과거의 왼쪽, 오른쪽 클릭만 되는 터치패드랑은 확연히 다른 멀티 터치가 가능한 터치패드거든요.




뉴 '시리즈9'의 멀티 터치패드는...


허나 설명서를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으셨다면 그 진가를 모른 체 그냥 쓰고 계실 가능성도 있는데요. 종이 설명서 얘기가 아닙니다. 종이 설명서엔 사실 -_- 별다른 설명이 없거든요.



대신 진짜 자세한 안내는 프로그램 형태로 설치되어 있는 설명서 안에 담겨 있습니다.
이 곳에선 기본적인 터치를 비롯해 클릭이나 오른쪽 버튼, 더블 클릭, 드래그 등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 뿐 아니라 멀티 터치 기반의 제스처를 설정하는 방법, 이미지의 확대 축소 방법, 페이지 이동 등 의외로 인지하지 못한 체 활용하지 못한 체 넘기고 있는 기능들이 담겨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설정할 수 있는 터치 제스처도...


그럼 좀 더 구체적으로 뉴 '시리즈9'을 더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제스처 기능 설정에 대해 알아볼까요? 그에 앞서 제스처 기능이라는 게 뭔지 아셔야 할텐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아니 그보다 웹브라우저에서 간단한 마우스 제스처 기능을 써보셨다면 제스처 기능을 이해하고 계실듯 합니다. 쉽게 말해 미리 정해진 특정한 모션을 취하면 그 모션에 설정된 기능을 작동하게 하는 건데요.




제가 쓰는 13.3인치 모델의 경우 제어판의 '마우스 > ELAN > 옵션' 메뉴를 이용하거나 아예 '터치패드'라는 메뉴로 불러낼 수 있는데요. 기본 설정되어 있는 제스처 외에 스크롤이나 회전 기능 등의 몇 가지 기능이 추가적으로 제공되니 살펴보신 후에 본인의 사용 패턴에 맞는 기능들을 켜서 쓰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전 두 손가락 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 회전 기능을 추가로 켜서 쓰고 있는데요.
회전 기능은 터치패드에 두개의 손가락을 대고 한손가락을 지지한 체 다른 한 손가락을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사진을 돌려주는 기능입니다. 전 이 녀석을 누워있는 사진을 세울때 종종 활용하는데요.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보다 더 간단하니 많이 이용하곤 하죠.^^



터치패드, 끄기 전에 일단 한번 써보세요...



이 외에도 설명을 참조하면서 하나하나 기능을 이용하다 보면 자신에게 더 잘 맞는 제스처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만큼 편리하게 뉴 '시리즈9'을 쓰시게 될거고요.


한 가지 팁 아닌 팁을 드리자면 혹 별도의 마우스를 연결했는데도 터치패드가 작동하는 게 불편하시다면 마우스 설정에서 '외장형 USB 포인팅 장치 장착 시 작동 안함'만 체크하시면 편리하게 제어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어쩌면 터치패드라고 하면 손에 익숙하지 않아서 불편하다는 생각에 처음부터 제대로 활용해볼 생각도 안하고 마우스를 꽂아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듯 한데요. 뉴 '시리즈9'을 쓰신다면 처음부터 터치패드 사용을 단념하지 말고 일단 이 터치패드를 써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뉴 '시리즈9'의 터치패드가 다른 노트북보다 엄청나게 좋다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지금껏 쌓아 놓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날려버리기엔 충분하니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