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점유율은 적지만 평균 수익은 두배...?! 아이폰/아이패드앱 인포그래픽...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2012. 2. 23. 14:3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지난 28년간 팔아치운 맥보다 고작 2011년 한해 팔아치운 iOS 기기가 더 많다고 할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팔리고 있는 iOS 디바이스. 그렇다보니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활성화도 매년 그 규모를 키워가고 있는데요.

여기 그런 iOS 디바이스들의 앱 사용 현황을 참고할만한 인포그래픽이 있어 간단히 옮겨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앱 다운로드 순위를 비교해주는 App Annie가 발표한 이 인포그래픽에는 몇가지 인상적인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성장과 국가별 수익...



우선 다운로드당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둔 나라는 노르웨이로 꼽혔는데요.
다운로드당 평균 37센트나 쓰고 있다니 유료앱에 참 관심이 많은 나라네요.-_-;; 중국은 고작 4센트 수준인데...

대신 중국은 앱 다운로드 규모가 폭풍 성장중인데요.
다운로드는 3배, 수익도 거의 2배까지 성장했고 일본 역시 꾸준한 성장으로 동아시아의 활발한 앱 다운로드를 증명하고 있네요. 그만큼 묻히는 앱들도 많겠지만요.

또 해당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한 앱이라고 해도 중국에서 1위와 미국에서 1위는 수익면에서 10배나 차이가 난다니 유료앱보다는 광고 기반의 프리미엄앱들이 중국에서 성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앱내 결제를 제공하는 경우 수익이 2배로 뛰었다는 것만 봐도요.

또 하나 눈길을 끄는 건 아이패드의 차별화된 성장세인데요.
아직 전체 iOS 시장에서 30% 정도의 수익을 기록할 정도로 규모가 작지만 아이폰이 70% 성장한 지난해 200%의 성장을 기록했고 앱 다운로드당 수익도 아이폰의 2배 이상이나 될 정도로 탐나는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죠. 올해는 킨들 파이어 등 경쟁자의 움직임이 더 활발해지겠지만 마냥 당하고 있을 애플이 아니니...

아이패드 3와 아이폰 5이 출시될 올해의 데이터는 또 얼마나 극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 보시죠. 일단은 이 인포그래픽부터 참고하시고요.

[관련링크 : AppAnnie.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2.02.23 16:47
    ;;; 중국은 어디서나 블랙홀 징조를 보이네요.
    그나마 어플은 아무리 소비해도 괜찮으니 망정이지;;;ㄷㄷㄷ
    무서운 줭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