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1982년부터 2020년까지, 휴대전화의 과거와 미래를 한장의 인포그래픽으로... 본문

N* Tech/IT Service

1982년부터 2020년까지, 휴대전화의 과거와 미래를 한장의 인포그래픽으로...

라디오키즈 2011. 12. 28. 07:30

벽돌폰이라 불렸던 초기 휴대전화들 기억 나시나요?
전 나이가 어려서~^^ 초기의 무식하게 커다랗던 휴대전화들을 써본 기억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그시절부터 우리가 쓰는 휴대전화를 해를 바꿔가며 변화를 넘은 진화를 거듭했죠.

하루가 다르게 크기는 작아졌지만 점점 더 빨라지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흑백이 컬러가 되고 HD로의 고화질 경쟁까지 손바닥 안에서 펼치고 있고요.


지난 30년, 휴대전화의 발전상...


이 인포그래픽을 보면 그런 휴대전화의 진화상이 담겨있습니다.
특정 단말 이야기보다는 휴대전화 비용에 대한 데이터가 주가 되고 미국쪽 데이터인지라 우리나라와는 또 다른 이야기일 수 있지만 모토로라의 스타택을 기억하고 있다면 또 그동안 휴대전화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단말을 바꿔왔다면 공감되는 부분이 분명 있으실 겁니다.


그건 그렇고 초기의 휴대전화는 정말 비쌌군요.^^;;
고작 1시간 정도 통화할 정도로 배터리 성능도 열악했는데 말이죠.

지금 당신의 손에 들려있는게 어떤 단말인지는 모르겠지만 2020년이 되면 우리 손에 어떤 형태의 단말이 들려 있을지 상상도 안되는데요. 인포그래픽에 정리된 수준은 너무 뻔한 추측이고 30년 동안의 진화상을 보면 10년도 안남은 시간이지만 2020년에 우리 손에 들려있을 녀석은 또 다른 괴물이 될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관련링크 : Gigaom.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