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터치는 기본, 건강까지 챙기는... 미래형 카인터페이스 미쓰비시 이미라이(EMIRAI)...

N* Tech/Science

by 라디오키즈 2011. 12. 14. 07:39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어느새 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중 전자 기기의 비중이 확 늘었다고 하죠.
그래서 어떤 자동차 메이커는 단순히 자동차를 만들어 파는게 아니라 스마트 모빌리티를 지향해야 한다며 변신을 예고하기도 했고요.


진화하는 카인터페이스, EMIRAI...




그렇다보니 운전자와 자동차를 이어주는 카인터페이스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데요.
일본의 미쓰비시가 2011 도쿄 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근미래 자동차 인터페이스 이미라이(EMIRAI) 역시 근미래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만큼 현재의 카인터페이스를 계승하면서도 터치 인터페이스, 생체 인식 등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시켜 운전의 즐거움을 또 다른 형태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운전자를 인식함으로써 자리 조정 등이 자동으로 운전자에 맞춰지는 건 기본, 얼굴 온도나 심박을 체크해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돕는 시스템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 뿐인가요. 네비게이션은 손글씨를 인식하고 앞좌석 뒤에는 무안경 3D 디스플레이가 마련되어 있다고도 하는데요.




EMIRAI만 해도 콘셉트 모델에 아직은 프로토 타입으로 보이지만 얼마 안있어 이와 비슷한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겠죠? 우리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가 점점 디지털 기기화하고 있으니까요~^^

[관련링크 : Diginfo.tv]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