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섯개의 링으로 만드는 1,400만개 보안 조합... 크립텍스 USB(Crypteks USB) 메모리...

본문

반응형
USB 메모리에 어떤 정보를 담아서 다니시나요?
저만해도 USB 메모리 안에 공인 인증서를 담아가지고 다니면서 은행 거래 등에 사용하는데요. 아마 저말고도 많은 분들이 USB 메모리 안에 여러가지 중요한 정보들을 담아 가지고 다니실 겁니다. 편의성도 편의성이지만 악성 코드의 위협이 늘어나면서 공인 인증서는 하드디스크 보다 USB 메모리 안에 보관하는게 좋다고 하니까요.

더 안전한 USB를 위한 보안 차별화...


하지만 휴대성이 높다는 건 그만큼 분실의 위험도 높다는 거고 분실하면 USB 메모리 안에 담긴 정보가 유출될 또 다른 위험이 생기죠. 그래서 민감한 정보를 USB 메모리 안에 담아 다니는 사람들을 겨냥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Kickstarter를 통해 무난히 투자 목표를 달성한 크립텍스 USB(Crypteks USB)도 데이터 보안에 집중한 제품인데요. 물리적인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보안도 보안이지만 디자인부터가 유니크합니다.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진 탄탄한 바디에 달린 다섯 개의 링을 보시면 감이 오시겠지만 앞서 언급한 256비트 AES 암호화와 외에도 링을 돌리고 돌려서 안에 담긴 USB 메모리를 꺼낼 수 있도록 설계하면서 이중, 삼중의 방어체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 모델인데요. 링을 돌리는 조합만 14,387,907이나 될만큼 만만찮은 방어력을 보여주죠.^^




탄탄해 보이는 디자인에 그만큼 신경 쓴 데이터 보안.
데이터 보안이나 개인정보 보호가 중요하다고는 해도 누구에게나 다 필요한 제품은 아닐 듯 하지만 쓰임새는 분명할 것 같은데요. 이 제품이 국내에 들어온다면 구매할 생각이 있으신가요? 물론 가격이 적당해야 한다는 단서가 붙겠지만요.

[관련링크 : Crypteks.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