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왕국 대한민국, 앱 다운로드 순위도 세계 2위...

본문

반응형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이미 2,000만대를 넘어섰고 그 중에 절반 이상이 안드로이드폰입니다. KT가 끌고 SKT가 이어가며 아이폰을 판매하긴 했지만 전세계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 50% 이상의 절대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삼성전자를 필두로 팬텍과 LG전자 등 주요 안드로이드폰 메이커들이 경쟁을 펼치는 시장이다보니 자연스레 이런 구도가 형성된건데요.


인당 , 전체 다운로드 모두 으뜸...


그래서인지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역시 엄청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Research2guidance가 조사 발표한 Android Market Insights October 2011에 따르면 10월 한달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이뤄진 앱 다운로드는 총 34.9억회였는데요.


그중 우리나라는 6억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세계 2위, 점유율도 7%에 달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2위가 점유율이 고작 7%라는게 의외이긴 하지만 1위를 기록한 미국이 50% 이상의 점유율을 보였다니 시장 규모를 생각하면 그 정도도 대단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 뒤를 영국과 독일, 프랑스, 일본 순으로 따르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등 새로운 디바이스와 서비스에 보이는 우리 민족의 빠른 관심을 다시 한번 엿볼수 있는 통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마트폰 보급 자체도 전문가나 시장의 예상을 초월할 정도로 빠르게 이어지더니 그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사용도 활발하다는 얘기겠죠.


다만 전세계 평균 2.5회를 보인 1인당 평균 다운로드 숫자에선 스웨덴, 네덜란드, 독일 등에 밀려 조금 순위가 낮군요. 그래도 미국을 앞서며 평균보다 많은 3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고 있고요.

다소 의외인 건 러시아나 중국 같은 나라 사이에 일본이 끼어 있다는 건데요. 앞서 전체 다운로드 숫자에선 비교적 높은 순위에 있었던 그들이지만 사용자수 대비 다운로드수는 정말 낮네요.-_-;;


한편 안드로이드 마켓의 전체 애플리케이션 숫자는 매주 착착 수를 불려가며 36만을 넘겼네요. 여전히 비율로 보면 무려 70% 가까이가 무료 애플리케이션일 정도로 절대적으로 많은데요. 앱 자체는 무료여도 광고 등으로 수익을 낼 수 있기에 앞으로도 이런 Freemium 애플리케이션들은 꼬리에 꼬리를 물 것 같네요.

더 자세한 안드로이드 마켓 인사이트 자료는 관련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요.^^

[관련링크 : Research2Guidanc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