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블로거 간담회] 손끝에 착착 감기는 블베만의 키감... 블랙베리 볼드 9900... 본문

N* Tech/Device

[블로거 간담회] 손끝에 착착 감기는 블베만의 키감... 블랙베리 볼드 9900...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1. 10. 14. 07:31

블랙베리라고 하면 스테디라기 보다 유니크하다는 느낌이 강하죠.
운영체제와 단말을 한 업체가 직접 만든다는 점부터 다른 스마트폰들이 터치 스크린 하나로만 움직일때 쿼티 키패드에 터치 스크린을 겸한 형태로 자신들의 스타일을 지켜오고 있다는 점도 그렇고요. 그런 점 때문에 한번 블랙베리에 맘을 주고나면 쉽게 손을 떼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반대로 새로 블랙베리에 진입하는 분들은 많지 않은 느낌인데요.


요즘도 가끔 지하철에서 만나곤하는 블랙베리를 블랙베리 간담회에서 만나고 왔습니다.
얼마전 판매를 시작한 RIM의 신작 블랙베리 볼드 9900 간담회였죠.


블랙베리만의 색깔에 충실...



바디 전체를 타고 흐르는 블랙베리 볼드 9900(Blackberry Bold 9900)의 디테일은 블랙
베리의 모습 그대로입니다. 새로운 제품이니 만큼 달라진 부분도 없지 않지만 풍기는 인상이 이전 제품들과 닮았다는 건데요.




타이핑이 편하도록게 좌우로 넓게 배치된 꽉찬 쿼티 키패드와 바디를 싸고 도는 스테인리스 프레임까지 특유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면서도 기존 모델 대비 얇아진 바디(10.5mm)로 시장의 슬림 경쟁에도 한발 걸쳤고요.

- 통신환경 : Tri-band UMTS, Quad-band GSM/GPRS/EDGE
- 디스플레이 : 2.8인치 VGA(640 x 480) LCD 터치 스크린
- 프로세서 : 1.2GHz Snapdragon
- 카메라 : 500만 화소(손떨림 보정, 플래쉬, 720P 동영상 촬영)
- 저장장치 : 램 768MB /내장 8GB / 외장 microSD(최대 32GB)
- 크기 : 66 x 115 x 10.5mm                       - 무게 : 130g
- 배터리 : 1,230mAh
- 기타 : Wi-Fi 802.11a/b/g/n, 블루투스 2.1, GPS, NFC 등






스타일 뿐 아니라 사양도 일부 개선됐습니다.
듀얼 코어가 대세인 시대에 싱글이라는게 눈에 띄긴 하지만 1.2GHz 프로세서와 블랙베리 OS 7로 퍼포먼스 개선을 도모하고 있죠. 또 쿼티 키패드에 맞춰 가로로 긴 특유의 화면도 2.8인치로 그리 크지 않지만 640 x 480의 고해상도를 집적해 287dpi라는 촘촘함으로 깔끔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더군요.


역시 매력은 쿼티 키패드...



간담회 끝에 재밌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행사장을 찾은 블로거들이 9900을 하나씩 손에 쥐고 화면에 나오는 문장을 빨리 입력해 블랙베리 메신저(BBM)로 스탭에게 보내면 되는 거였죠. 선착순으로 우열이 가리고요.


게임 자체는 간단합니다만 블랙베리 쿼티에 익숙한 이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게임이었고 예상대로(?) 학주니님이 1등을 차지하시더군요. 저는 저희 조에서도 2위에 머물면서...=_= 본선엔 나가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간단함 게임 이벤트 덕에 블랙베리의 쿼티감, 아니 엄밀히는 9900의 키감에 반했네요. 사실 같은 블랙베리라고 해도 모델별로 쿼티 키패드의 키감이 다 다릅니다. 폰 자체의 크기가 달라지면서 쿼티키의 크기나 모양이 달라지고 잘 눌리냐의 여부에 따라 같은 블랙베리라고 해도 느낌이 그때그때 다르거든요. 9900의 느낌은 제가 경험해본 녀석 중 제일 좋았고요.


유니크함을 넘어야 할텐데...


그렇게 블랙베리 9900은 이전 모델대비 더 나은 모습과 사용성으로 돌아왔습니다.
베스트셀러는 아니지만 꾸준히 국내에 단말을 출시하는 덕분에 이제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도 많이 늘었죠.


아이폰이니 안드로이드폰이니 하는 메이저 만큼의 점유율이 아니라서 아직 절대적인 숫자는 부족하지만 블랙베리는 원래 애플리케이션 경쟁력으로 살아온 모델이 아니니 아마 블랙베리를 선택하셨던 분들께는 큰 문제가 되진 않을테고요.


뭐 빠르게 급변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너무 혼자가는 느낌이 있다는 건 아쉬운 느낌도 없지 않고 특유의 유니크함을 대중에게 어필시켜 조금이라도 많은 사용자를 확보해야 하는 숙제는 당분간 품고 있어야 하겠죠.


개인적으로는 블랙베리가 좀 더 변신하려는 의지를 보여줬으면 하지만 방향키를 쥔분들의 생각은 어떨지 모르니... 눈에 안차는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 부분도 많지만 외부에서 업무용 메일 사용이 많으시다면 블랙베리는 제법 유용한 선택지가 될 건 확실해 보였습니다. 9900도 마찬가지로요.

[관련링크 : KR.BlackBerry.com]


Tag
, , , , , , , , ,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