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FA 2011] 현지서 만난 기대작... 7.7인치 AMOLED로 등장한 갤럭시탭 7.7...

본문

반응형

갤럭시탭을 숫자로 표현할때 흔히 등장하는 표현이 바로 7 8 9 10인데요.
이는 8.9인치 모델과 10.1인치 모델 그리고 초기 갤럭시탭인 7인치까지를 아우르는 7인치 이상 태블릿 PC를 나열하는데 그 숫자들이 참 적당한 숫자들이었기 때문이죠.


삼성전자는 자사의 태블릿 PC를 이렇게 7인치부터 10.1인치까지 포진시키고 있는데요.
이번 IFA 2011에서는 전년 모델인 7인치의 후속이랄 수 있는 갤럭시탭 7.7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로망이었던 7인치 모델...



사실 갤럭시 노트가 발표되기 전까지는 이 녀석이 제 마음 속의 로망이었습니다.
10.1은 좀 크다 8.9도 좋지만 좀 더 작았으면 좋겠다라는 크기와 무게에 대한 욕망이 7인치 후속이 빨리 나오면 좋겠는데로 옮겨가 있었거든요. 그렇게 등장한 7.7인치 모델. 엄밀히 말하면 기존 7인치와 디자인부터 사용성까지 조금은 다른 녀석이었지만 뭐 어떻습니까~~ 충분히 안아줄 만한 녀석인 것을...


자. 이 녀석이 갤럭시 탭 7.7입니다.
저 손은 딱 봐도 제손이 아닌거 아시겠죠. 가녀린 처자의 손이니 사이즈를 감안해 갤탭 7.7의 크기를 가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전면과 함께 뒷태도 깔끔한 헤어라인 디자인에 메탈릭한 커버가 돋보이는 형태를 하고 있죠.


가장 얇고 가장 가볍다...


갤럭시탭 7.7은 잘 알려진 것처럼 태블릿 PC용 안드로이드인 허니콤 3.2기반으로 출시되며 그래서 초기 갤탭과는 다른 느낌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두께는 갤럭시탭 시리즈 중에 최소인 7.89mm로 더 얇아졌고 무게도 335g으로 화면은 더 커졌지만 초기 7인치 갤탭에 비해 두께는 4mm 이상 얇아졌고 무게도 50g 이상 가벼워졌더군요. 말 그대로 기술의 진보와 삼성전자의 노력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매려적인 모델을 시장에 등장시킨건데요.


디스플레이도 갤럭시탭 시리즈에서 최초로 7.7인치 AMOLED를 탑재해 기존 제품과 또 다른 차별화에 나선 모습입니다. AMOLED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그 부분도 끌리실텐데요. 그뿐 아니라 더 빨라진 1.4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에 4G LTE와 HSPA+와 같은 고속 망을 지원해 더 쾌적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음성 통화는 이번에도 지원...



참 또 하나 갤럭시 7.7을 특별하게 만드는 음성 통화도 지원하며 그를 위한 마이크도 하단에 배치되어 있더라고요. 기존의 7인치 모델이 조금은 어정쩡한 곳에 마이크가 있었다면 이번에는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듯 하네요.


누가 그런걸로 전화할까란 생각도 했었지만 은근히 많은 분들이 음성 통화 기능 때문에 갤탭을 선택했었다는거 아시나요? 지하철안에서도 통화하시는 분들이 제법 보일 정도였으니...^^;;


8.9든 7.7이든 선택은...



자. 이렇게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 태블릿 PC 갤럭시탭 7.7이 제 손 위에서 살짝 놀다가 떠나갔습니다. 이 정도면 태블릿 PC 진영에서도 풀라인업을 구축한 몇 안돼는 업체로 기억될 삼성전자. 아직 국내 출시 시기가 결정된지는 모르겠지만 그리 멀지 않은 시기에 나올것 같은데요.


갤럭시탭 8.9 LTE 에디션과 함께 어떤 녀석으로 갈아탈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군요. 저야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휴대성을 고려해 제품을 고르는 편이라서 7.7쪽에 더 점수를 주고 싶지만 8.9도 만만찮을테니 당분간 집에 갤럭시탭 하나씩 들여놓는 분들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P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역시 찐해~~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