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이밍 노트북 시장, 삼성전자도 뛰어든다... 첫 선보인 시리즈 7 700G7A...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미국과 대만의 노트북 메이커들은 꾸준히 내놓고 있지만 국내 업체들은 내놓지 않았던 노트북 카테고리를 꼽으라면 게이밍 노트북이 떠오르는데요. 사양 만큼이나 고가여서  시장 자체가 협소하다보니 그동안엔 시장 진입 자체를 주저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3D 노트북 등에서 게임 성능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치긴 했지만 제대로된 게이밍 노트북으로 포장된(?) 제품은 적었단 얘기죠.


삼성도 뛰어든다, 게이밍 노트북...


그런 상황에서 게임에 최적화되고 화려한 비주얼과 월등한 성능을 자랑하던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삼성전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열린 게임스컴(Gamescom) 2011을 통해 선보인 이번 모델은 시리즈 7 700G7A으로 명명됐으며 쿼드 코어의 코어 i7과 AMD의 레이디언 HD 6970 그래픽 칩셋, 16GB의 넉넉한 메모리, 8GB의 플래시 메모리가 SSD처럼 속도를 끌어올려주는 익스프레스 캐시가 적용된 1.5TB 하드디스크, 17.3인치 1920 x 1080의 풀HD 해상도 디스플레이 등으로 무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블루투스 3.0, HD 웹캠, 블루레이 드라이브, HDMI, USB 3.0 포트 등이 담겨있는데요.


기존의 게이밍 노트북에 비해서는 다소 무난한 디자인 때문에 첫번째 모델이라는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성공할 수 있을까 반신반의하게 되지만 디자인이 전부가 아닌만큼 나름의 가치만 잘 보여준다면 틈새 시장으로 개척해갈만 하겠죠. 참고로 이 녀석은 독일 시장부터 풀리기 시작할 거라고 하는데요.

가격은 1,799유로(280만원 정도)로 예상대로 저렴하지 않지만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지 살짝 기대해 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휴대성을 높이 평가하는 편이라서 17인치급이라는 포스에 밀려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그래도 기대는 기대인 법이죠.^^

[관련링크 : Netzwelt.d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