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한국도로공사 40주년 기념 광고들... 새 대학생 공모전 수상작은 누가 될까...?! 본문

N* Culture/TV

한국도로공사 40주년 기념 광고들... 새 대학생 공모전 수상작은 누가 될까...?!

라디오키즈 2011. 4. 15. 20:00
대한민국의 거리를 나누어주었고 대한민국의 경제에 힘을 더해 주었고 대한민국을 하나로 이어준으로 시작되는 광고 하나.


지난 2010년 한국도로공사의 대학생 광고 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작품으로 산업의 젖줄이자 전국 방방 곡곡으로 사람을 실어나르는 도로의 의미를 잘 풀어낸 인상적인 작품이다.


40주년 공모전 수상작들...


이 작품 말고도 2010년 수상작들을 살펴보니 눈에 띄는 것들이 몇가지 보이는데...


경부고속도로의 40주년, 도로공사의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는 이 작품들은 주로 한국도로공사가 이뤄낸 성과와 역사를 돌아보게 하고 있다. 아마도 지난 2010년이 40주년이 된 시점이었기에 그랬던 것 같은데...


2011년 새 광고 공모전 소식...


한국도로공사가 2011년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다시 개최한다고 한다.
벌써 11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는 '빠르고 편리한 고속도로', '고속도로 교통안전', '녹색 고속도로', '사회공헌 브랜드' 등의 주제가 주어졌다고 하는데...


우리가 익숙하게 생각하는 이미지 광고 뿐 아니라 인터넷 배너나 플래시, 블로그 스킨 같은 다양한 형태로 결과물을 받는다는게 재미있다. 내가 활용할 수는 없어도 블로거다보니 창의적인 형태의 스킨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만도 흥미롭다고 해야하나.


총 2,100만원이라는 상금을 걸고 진행되는 올해 공모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는건 누굴까?
광고를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들은 늘 이런 공모전 소식에 관심을 가지다던데 그렇다면 꼭 공모전 웹사이트에 방문해 관련 정보를 체크해두길 권해본다.

사통팔달로 서로 연결되어 사람들을 이어주는 도로처럼 대중의 관심을 이끌고 연결해줄 멋진 광고가 곧 나타나기를 바라며 공모전 사이트 주소를 남겨본다.

[관련링크 : Uni.ExpresswayContest.co.kr]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