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U+zone 리뷰] 당신의 모바일 인터넷 영토를 찾아서... 와이파이월드~ 본문

N* Tech/Device

[U+zone 리뷰] 당신의 모바일 인터넷 영토를 찾아서... 와이파이월드~

라디오키즈 2011. 1. 31. 07:00
스마트폰 시대가 열린 이후 휴대 인터넷의 트렌드가 완전히 바뀌고 있다.
그 동안 제한적이었던 WAP 환경에서 더 자연스럽고 고품격의 인터넷 생활을 손안에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바뀌면서 자연스레 모바일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데이터가 늘어났고 데이터에 대한 부담 역시 늘어났다.


덕분에 스마트폰 요금제라고 이름 붙여진 요금제들에는 일정한 데이터 사용량이 제공되지만 쓰다보면 이런 데이터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왕왕 있어 주변의 와이파이를 찾아헤매는 경우가 적잖다. 요즘엔 각 통신사마다 와이파이망을 제공하고 있지마 위치를 모르면 이나마도 활용이 쉽지 않은 법.


U+zone 위치를 손바닥 들여보듯...


자. 그 중에 오늘은 LG U+가 제공하는 와이파이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을 간단히 소개코자 한다.


와이파이 월드(WiFiworld)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이 앱은 앱스토어에서 '와이파이월드'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주 기능은 어디에 LG U+의 무선 AP인 U+zone이 어디에서 제공되는지 알려주는 것이다.


처음 나왔던 와이파이 월드의 경우 단순히 U+zone의 위치만 알려주는 것에 멈추지 않고 게시판 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제공했는데 재밌는 건 최근 이 앱이 2.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게시판 등의 서비스를 배제하고 대신 지도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




모르긴해도 U+zone의 위치 정보가 역시 이런 앱에서 가장 중요했기 때문이리라.
아무튼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지명이나 상호명으로 무선 AP를 검색할 수도 있고 현재의 위치를 기준으로 근처의 무선 AP를 확인할 수도 있다.


집밖에서 와이파이월드를 활용해보니...



특성상 집에서 특히(?) 그 힘을 발휘하는 U+zone이지만 집밖에서 만나면 더욱 반가웠다.
3G 대비 더 빠른 속도는 물론이고 좀 더 보안에 최적화된 802.1x 방식의 인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번거로운 로그인 과정 없이 바로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었다.



물론 U+zone을 지원하지 않는 매장에서는 그림의 떡이긴 하지만 근처에서 U+zone을 지원하는 매장이 어디인지 찾아보는 것도 나름 재밌었다. 한번은 공교롭게도 내가 간 매장에선 찾을 수 없었던 U+zone이 근처 가게에선 다 제공되고 있어 웃었던 적도 있었다.
-_- 이렇게 빗겨가기도 힘들거란 생각에...ㅎㅎ


알뜰한 당신의 권리 찾기...


스마트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 아니 굳이 스마트라는 표현을 빌리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시대로 넘어오며 점점 늘어나고 있는 통신비가 걱정된다면.


U+zone과 같은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더 알뜰하게 더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다면 그만큼 부지런을 떨어야 한다는게 아쉽긴 하지만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더라도 쿠폰을 모아 할인받고 소셜 커머스에서 공동구매를 시도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것처럼 모바일 인터넷의 활용에도 노력이 필요하다는 얘기.

굳이 와이파이월드 앱을 설치하고 이용할 필요는 없지만 당신이 U+ 인터넷이나 OZ 요금제를 쓰고 있다면 무료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이니 꼭 찾아서 써보길 권하는 바이다. 
당신의 모바일 인터넷이 좀 더 알뜰하고 쾌적하게 변해갈 것이다.^^

[관련링크 : Zone.uplus.co.kr]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