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책나눔] 이 아이들에게 책과 희망을 선물해 주실 분을 찾습니다...!! 본문

N* Kidz/Etc.

[책나눔] 이 아이들에게 책과 희망을 선물해 주실 분을 찾습니다...!!

라디오키즈 2011. 1. 24. 07:35
최악의 한파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토요일.
지역 청소년들을 보듬고 있는 천호2동의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에 다녀왔습니다.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삼성과 함께하는 매일매일책나눔 이벤트에 소개할 요량으로 그곳을 찾았는데요.
토요일이라서 그곳의 아이들을 직접 만나진 못했지만 많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강동시민연대가 뜻을 모아 시작된 지금의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에는 4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찾는데 이들은 학교 수업을 마치고 이곳에서 선생님들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공부를 하기도 하고 휴식도 가지며 고단한 일상의 휴식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들꽃청소년공부방이라는 친근한 이름으로 불리는 그곳에 처음 들어섰을때...
토요일이라서 아이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따뜻하고 밝은 분위기가 밀려드는 독특한 경험을 했는데요.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 그곳...


한장씩 페이지를 넘겨가며 꿈을 키워갈 책들이 책상을 가득 채우고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기도 했고 책을 놓고 읽어내려가기 좋을 것 같은 넓고 낮은 탁자들과 책뿐 아니라 프라모델부터 직접 손으로 만든 작품들까지 아이들의 숨결이 뭍어나는 여러가지 소품들이 그런 포근함을 전해주는 듯 했습니다.


사실 이곳을 찾는 아이들은 한부모나 조손 가정에서 자라며 세상에 상처입은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얼핏 짙은 그늘을 드리우고 있을 것같은 아이들이지만 이곳에선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고 열정을 다하는 선생님들 덕분에 함께하는 공동체 생활을 익혀가며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고 합니다.

또 도서부, 컴퓨터부, 밴드부 등 공부방 안에서도 자신의 관심 분야에 따라 동아리 활동을 하며 또 하나의 가족으로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원장님과 아이들 사이에서 홍당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는 선생님과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면서 그런 믿음은 더 분명해졌는데요. 1년에 한번씩 발행한다는 소식지에 담긴 아이들의 모습이 더 없이 행복해 보이더군요.


이쯤에서 제가 선물하고 싶은 책을 꼽아보면요...


...와 같은 음악 관련 책들을 꼽고 싶네요. 왜 그런지는 이 글을 좀 더 읽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 친구들에게 최근 커다란 미션이 생겼다고 하거든요.^^


책,  그 다음엔 음악으로 꿈을...


아마 헐리우드 영화를 종종 보셨다면 방황하던 청소년을 잡아주는 음악 영화들을 기억하실거에요. 합창단으로 활동한다거나 밴드를 하고 악기를 다뤄가며 자존감을 키우는 영화속 주인공.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도 요즘 그런 꿈을 꾸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증받은 악기로 꾸려진 밴드부로 대회에서 상을 받기도 하고 그에 자극받은 다른 친구들이 난타도 공연하는 등 지역 주민들께 조금씩 존재감도 드러내고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주는 긍정의 영향이 워낙 크다보니 선생님들도 함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시는데요.



현재도 미래도 모두 물음표로 가득한 이 아이들에게 삼성 덕분에 몇권의 책을 보내주게 됐지만 그들이 음악으로 위안받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아이들이 준비한 무대를 응원해주실 수 있을까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꼭 참고 부탁 드립니다.


지금도 아이들은 3월에 있을 공연을 위해 스스로 프로그램을 짜고 연주에 매진하느라 바쁘다고 하네요. 어쩌면 방황만 하고 있었을지도 모를 아이들의 꿈과 희망찾기,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 전용공간 마련을 위한 樂음악회

- 일시 : 2011년 3월 25일(금) 오후 6시~8시
- 장소 : 강동구민회관 대강당(예정)
- 주관 :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www.intree.org)
- 연락처 : 02-478-0504 박순희
- 후원계좌 : 국민은행 441501-01-318870 / 예금주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세요.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