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스타일리시해진 NX100, 삼성전자만의 하이브리드 스타일로 자리 잡을까? 본문

N* Tech/Device

스타일리시해진 NX100, 삼성전자만의 하이브리드 스타일로 자리 잡을까?

라디오키즈 2010. 9. 13. 14:00
최근의 카메라 시장을 살펴보면 DSLR과 컴팩트 디카사이에서 하이브리드 혹은 미러리스 카메라로 불리고 있는 제품군의 활약이 눈에 띈다.

그 시작은 DSLR 시장에서 메이저가 될 수 없었던 업체들의 전략적인 아이템 정도로 낮게 평가되기도 했지만 올림푸스, 파나소닉을 필두로 삼성전자, 소니 등의 업체들이 앞다퉈 쏟아내다보니 어느새 적잖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실제 판매량도 늘고 있다.


그렇게 시장이 성장하다보니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곧 출시될 삼성전자의 NX100도 그렇게 성장하는 시장에 삼성전자가 내미는 카드다.
삼성전자는 이전에도 NX10과 NX5으로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에 진출했고 시장 반응도 나쁘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 디자인에 적잖이 실망했었다.

기존의 DSLR을 축소해놓은 것 같은 디자인에 머물면서 하이브리드 만의 차별화에 실패한 느낌을 받은 탓이다. 타사가 모두 기존의 제품들과는 다른 스타일을 추구하며 틈새를 넓히는데 주력했다면 삼성전자는 DSLR로 구축한 이미지를 옮겨온 느낌이 더 컸다는 얘기.


그래서일까? 완전히 달라진 NX100의 사진을 보니 성능을 비롯한 다른 개선점보다 삼성전자만의 스타일을 만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먼저 찾아든다. 기존의 353g의 무게를 282g으로 더 줄였을 뿐 아니라 좀 더 세련된 스타일로 달라진 NX100는 곧 개최될 Photokina를 통해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하는데...


이번에도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NX100의 자세한 사양은 아직 베일에 쌓여있지만 그 새로운 디자인만으로도 품어보고 싶은 제품이 될 것 같아 기대치는 급상승~ 며칠후면 온전한 모습을 만날 수 있을테니 조금만 기다리면 되겠지만...^^

그나저나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있는 소니의 NEX 시리즈를 비롯해 니콘도 곧 이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소문이 흘러나오는 상황이니 차별화에 더욱 신경써서 달라진 디자인에 어울리는 멋진 모습으로 등장해주길 기대하는 바이다. 부디 AF의 정확도도 개선해서...ㅠ_ㅠ

[관련링크 : engadget.com]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