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세계 최대의 천막 칸 샤티르(KHAN SHATYR), 그 높이가 무려 150m...?! 본문

N* Culture/Design

세계 최대의 천막 칸 샤티르(KHAN SHATYR), 그 높이가 무려 150m...?!

라디오키즈 2010.09.08 20:00
세계에서 아홉번째로 큰 영토를 가진 나라, 카자흐스탄 공화국.
중앙 아시아에 위치한 나라, 소련에서 독립한 나라 정도가 우리가 알고 있는 카자흐스탄의 모습 같은데...

그 카자흐스탄의 수도인 아스타나에 세계 최대 높이의 천막이 있는 모양이다.
그 높이만 무려 150m. 그 정도 높이이니 평범한 천막일리 없다고는 생각했지만 조감도에서 만난 세계 최대의 천막의 모습은 기대 이상이었다.


은은한 석양을 뒤로하고 서있는 원뿔형의 저 건물이 바로 그 세계 최대급 천막이랄 수 있는 칸 샤티르(KHAN SHATYR).


내부의 모습을 보면 왜 이 건물을 '천막'이라 칭했는지 이해가 갈듯~
세개의 기둥을 중심으로 하늘에서 쏟아져 내리는 듯한 천막 형상의 구조는 누가봐도 유목민의 천막을 연상케한다. 어쩌면 유목 생활을 했던 과거 카자흐스탄인들의 생활상을 모티브로 이런 디자인을 한 것이지도 모르겠다.


이 곳에는 미니골프장, 수영장, 스파 등의 레저 시설과 대형 상점, 극장 등이 들어가는 복합 단지로 개발되며 주변의 레지던스 등과 연계해 규모 있는 그리고 인상적인 상업시설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되는데...


투명하게 밖의 채광이 들어오는 구조를 채택하고 있는 만큼 평범한 쇼핑몰 이상의 볼거리가 카자흐스탄인들과 관광객들을 사로잡게 될 것 같다.

[관련링크 : Khanshatyr.com]

Tag
, , , , , , ,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