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컨 실외기가 태양전지를 품다...?! LG전자 하이브리드 에어컨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호~ 아이디어가 넘친다고 해야하나.
LG전자에서 재미난 그리고 의미있는 제품이 하나 출시됐다.

주인공은 실외기에 태양 전지를 얹어 전력을 생산케한 태양전지 하이브리드 에어컨.
그 설명처럼 에어컨이라는 늘 따라다니는 실외기에 태양전지를 얹어 전기를 생산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의 산물로 보인다.

LG전자 국내 최초 태양전지 하이브리드 에어컨 출시
LG전자 국내 최초 태양전지 하이브리드 에어컨 출시 by LGEPR 저작자 표시

의례 선풍기의 30배나 되는 전기를 쓴다며 전기 먹는 하마로 불리우는 에어컨에게 조금은 따듯한 시선을 보낼 계기가 된 느낌이랄까?

LG전자에 따르면 이렇게 실외기 위에 태양전지 모듈을 결합하면 시간당 최대 70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어 23평형을 기준으로 할때 에어컨의 공기 청정 기능 정도는 이렇게 만들어지는 전기 만으로도 돌릴 수 있다고 한다. 물론 '공기 청정은 됐다 전기만 적게 썼으면 좋겠다'라면 이 태양전지를 보조 전원으로 이용해 전기 사용을 줄일 수 도 있다니 역시 매력적.

뭐든 빨리 빨리 바꿔가는 요즘 같은때 쉽진 않겠지만 10년간 쓴다면 이산화탄소를 210kg 정도 줄여서 잣나무 780여 그루를 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니 전혀 효과가 없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다. 전기 요금은 얼마나 절감되는지도 계산하면 좋겠지만...;;

아직은 태양전지 모듈 가격 때문에 가격이 480만원대에 이르는 등 고가라는 부담이 있지만 이런 시도가 많아진다면 뜨거운 바람이나 내뿜는다며 눈밖에 나있는 실외기나 전기먹는 하마로 눈총을 받는 에어컨이 절전 효과라는 바람을 고객의 마음에 불게할지도 모르겠다.

[관련링크 : Whisen.lge.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