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으로도 시원함과 느낄 에어컨 콘셉트 디자인... 트와일라잇(Twilight)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여름이다. 더위와 높은 습도로 많은 이를 짜증스럽게 하는 계절.
누군가는 바다나 계곡으로 떠나고 누군가는 시원한 음료를 찾지만 더 많은 이들이 선풍기나 에어컨 같은 냉방 제품을 찾아 은행으로 향한다.-_-;;

여기 지금껏 에어컨들이 선보인 시원함을 눈으로도 느끼게 하려는 콘셉트 디자인이 있다.
가전 브랜드 월풀의 이노바 어워드(Inova Award)에서 수상했다는 이 콘셉트의 이름은 트와일라잇(Twilight).


카밀라 포사토(Camila Possato) 등 일련의 브라질 학생들이 디자인한 이 에어콘은 최근에 많이 선보이고 있는 시스템 에어콘들처럼 천장에 매달려 있는 형태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고 재미난 시도를 더하고 있다.


재미난 시도란 바로 이 긴 커튼 같은 막을 통해 시원함과 깨끗한 공기를 시각화 한다는 점이다. 공기가 흐르는 작은 구멍이 있는 폴리머 튜브와 OLED로 만들어진 이 막에는 리모콘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표시하는 특이한 기능이 있다.


이미지 뿐 아니다. 동영상을 표시하거나 TV 등의 멀티미디어부터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일종의 대형 스크린 기능을 겸하고 있는 것이다. 일단 아이디어를 더한 제품의 기능은 제법 매력적인데...



혹자는 에어컨이 시원만 하면되지 왜 스크린이 필요하겠느냐라고 하겠지만 시각은 감각기로서의 역활이 80% 이상이나 될 정도로 큰 만큼 푸른 바다나 설원의 풍경을 비춘다면 실제 온도보다 더 시원하게 느끼고 온도를 조절해 절전 효과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좀 더 다듬으면 멋진 상품이 될 것 같다.^^

[관련링크 : Thedesignblog.org]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