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의 프라모델, 약칭 건프라 출시 30주년.
그래서일까? 올해는 유난히 건담과 관련 이벤트가 줄을 서는 느낌이다.
그리고 지금 소개할 휴대전화도 건프라 출시 30주년 기념작으로 초기 건담의 느낌을 직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소프트뱅크의 2010년 여름용 모델로 출시된
945SH G가 그 주인공으로 레드와 블루의 투톤의 선명한 컬러와 디테일이 초기 건담을 추억케 한다.
재밌는 건 '건프라'에 초점을 맞춘 탓인지 프라모델 조립 후 붙이는 스티커인 데칼을 별도로 제공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
허나 데칼 말고도 건프라 마니아의 마음을 자극할 수 있는 이 거치대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사진에서처럼 RX-78-2 건담을 세워둘 수 있는 말그대로 인상적인 구성이니 말이다.^^
휴대전화 자체도 3.4인치 WVGA
(854 x 480)의 시원스런 화면과 1200만 화소 카메라로 무장한 쟁쟁한 모델로 일본 시장에서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폴더 타입이다.
휴대전화 말고도 건프라가 함께 들어있는 풍성한 구성과 작지만 건프라 마니아를 자극할만한 요소들로 무장한 2010년형 건프라폰~ 945SH G.
사실 소프트뱅크는 이전에도 건담을 모티브로한 제품을 내놨었던 전례를 가지고 있다.
얼마나 많이 팔렸을지는 모르겠지만 또 이런 시도를 한걸 보면 제법 성과가 좋았던 듯~
아무튼 이번 건프라 휴대전화는 5월 19일부터 일본 전역의 소프트뱅크 매장에서 예약 접수를 시작할 것이라고 하는데 과연 이번 모델도 건프라 마니아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
[관련링크 : Gigazine.ne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