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캐릭터의 힘 + 터치 스크린 = 반다이의 새로운 리락쿠마 넷북~ 본문

N* Tech/Device

캐릭터의 힘 + 터치 스크린 = 반다이의 새로운 리락쿠마 넷북~

라디오키즈 2010.04.21 08:45
지난 해 일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리락쿠마(Rilakkuma) 캐릭터를 살린 반다이의 넷북 이야기를 포스팅했었다.


무심해 보이는 시크한 표정으로 마니아들을 유혹하던 리락쿠마 넷북은 당시에도 일본에서 많은 관심을 끌어냈는데 그 리락쿠마 넷북이 얼마전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체 2세대 모델로 돌아왔다.


이번에 출시된 리락쿠마 넷북도 반다이 남코의 손에서 태어났는데 사실 베이스가 되는 모델은 반다이의 개발품이 아닌 고진샤의 모델이라고 한다. 목이 돌아가는 타블렛 넷북에 리락쿠마의 캐릭터를 얹은게 이 모델의 특징.

새 리락쿠마 노트북의 사양은 대략 다음과 같다.

- 특징 : 인기 캐릭터 적용, 터치 스크린
- 디스플레이 :
8.9인치(1280 x 768) 터치 스크린
- 프로세서 : intel Atom Z520
- 메모리 : 1GB
- 저장장치 : 60GB HDD
- 운영체제 : Windows 7
- 기타 : Wi-Fi, DVD 슈퍼멀티, 원세그 튜너, 웹캠, 블루투스 등

전반적인 사양은 그리 특별할게 없을지도 모른다.
넷북이긴 하돼 형태를 타블렛 PC로 변화시켰기에 터치 스크린을 적용한 것이고 예의 캐릭터나 전반적인 사양의 변화는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중의 지지를 받는 캐릭터를 적용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리락쿠마 넷북의 판매는 어느 정도 보장될 듯하다.

새 리락쿠마 넷북은 반다이 남코의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며 판매는 6월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가격은 9만엔(108만원 정도) 선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고진샤가 납품했을 가격을 생각하면 역시 캐릭터의 부가가치는 무시할 수 없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된다.

[관련링크 : Akihabaranews.com]

Tag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