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MYK로 무한의 색을 조합하다... 컬러 다이얼 스프레이(Color Dial Spray) 콘셉트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시안(Cyan), 마젠타(Magenta), 옐로우(Yellow), 블랙(Black)의 4색 조합으로 다양한 색상을 내는 CMYK 모델. 여기 그 4가지 색의 조합을 스프레이에 적용한 콘셉트 디자인이 있다.

2009년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로 뽑힌 컬러 다이얼 스프레이(Color Dial Spray)가 그 주인공.


우리나라 디자이너인 김영석, 김우식 등의 공동 작품인 이 스프레이는 재활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색상을 조합해 그라피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이다.


그래서 레드닷에서도 그린(Green) 부분에 올랐는데 한번 쓰고 버리게 되는 일반적인 스프레이에 잉크젯 프린터에 새로운 잉크 카트리지를 넣는 것처럼 부족한 색상의 잉크를 추가한다는 친환경적인 아이디어가 담겨있다.


또 다이얼을 돌려가며 자신이 원하는 색을 바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도 멋진 아이디어.

매년 무수히 버려지는 스프레이 캔을 재활용하고 한꺼번에 다양한 색도 낼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가미한 이런 제품이 시장에 짠~하고 등장할 날을 기대해본다. 당장은 어렵겠지만...^^;;

[관련링크 : Red-dot.sg]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