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국가대표급 블로그는 아닙니다만...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본문

N* Tech/IT Service

국가대표급 블로그는 아닙니다만...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라디오키즈 2009.12.09 14:00
연말이다. 연말이면 늘 방송국에서 하는 연례행사가 바로 각종 시상식들.
연예, 드라마, 가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올해 최고의 활약을 보낸 이들을 뽑고 시상을 하고 함께 기쁨을 나눈다. 물론 이런 시상은 블로고스피어에서도 마찬가지다.


시상식의 계절, 포털에서 고배를 마시다

이미 PC사랑은 2009 베스트 블로그 100을 선정했고 영광스럽게도 IT분야에 올해도 라디오키즈@LifeLog가 포함될 수 있었다.^^;; 허나 그 외에 포털쪽 상황은 그리 좋지 않다.


네이버가 진행 중인 네이버후드에는 그다지 네이버와 연이 없는 탓에 후보에도 들지 못했고(ㅠ_ㅠ) Daum View가 2009 View 블로거 대상 투표를 진행 중인데 이곳에서도 라디오키즈는 IT 과학 분야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ㅠ_ㅠ) 단순히 글을 송고한다기 보다는 가치있는 글을 보내야 할테니 그렇지 못한 이 블로그가 빠진 것일터.

하지만 여기서 올해의 블로그 관련 행사가 마무리되는 건 아니다.
모르긴해도 매년 꾸준히 탑100을 선정해 발표한 '올블로그''티스토리'에서도 올해를 빛낸 블로거들을 추리고 투표 등 최종 리스트 선정을 위한 물밑 작업을 하고 있을터다. 어쩌면 빠른 시간 안에 수면 위로 부상할지도. 개인적으로는 부디 이 안에는 꼭 들어갔음 한다. 하지만 역시 티스토리는 지난 2008년에 아예 탑100에 들지 못해서 어떨지 모르겠다.-_-


국가대표급 블로그 시상식에 한표를...

우울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오늘은 또 다른 블로그 연말 시상식을 전하려고 글을 쓴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언론재단이 주최하는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가 진행 중인 것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 시사/비즈니스, 일상/생활, 취미/여가, IT/정보 과학 등 총 5개 분야에서 선정된 100개의 블로그 중에서 각 분야별로 한 블로그를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티스토리 뿐 아니라 Daum, 네이버, 야후, 이글루스 등 국내의 거의 모든 블로그 플랫폼과 서비스를 망라해 진행되고 있다.

투표는 올해 말까지 진행되며 아직은 참여자가 130여명 정도로 적지만 올해가 끝날때 쯤이면 좀 더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져줄듯~ 아니 가져주길 기대하는 바이다.

대박 경품은 아니지만 투표에 참여한 이들을 대상으로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니 관심있다면 꼭~ 라디오키즈에게 한표를... 응?

투표 방식이 각 분야에서 꼭 하나씩 다 찍어야 투표가 완료되는 방식이라 다수 불편한 느낌이지만 잠시 짬을 내서 의미있는 투표를. 또 각 분야에 올라간 블로그들의 면면을 살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PS. 빨간 테두리 속 라디오키즈를 잊지 마시길~~>.<

[관련링크 : Blogawards.kr]

Tag
, , , , , ,


1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