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더리스 TV리뷰] USB를 꽂으면 달라진다...!! 엑스캔버스 보더리스 TV SL90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09. 11. 15. 12: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요즘 TV는 더 이상 평범한 TV가 아니다.
외부에서 수신되는 전파를 TV에 뿌리는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체험 중인 엑스캔버스 보더리스 LED TV도 마찬가지.


평범해 보이는 슬림 LED TV인 보더리스 TV에 달린 USB 포트에 메모리만 꽂으면 숨겨져 있던 확장성을 뽑내기 시작한다. 이번엔 그 기능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한다.


일단 USB를 TV 본체에 끼우면 USB 메모리를 읽은 후 카드를 읽고 있다는 메시지를 표시하고 사진보기, 음악 듣기 등의 기능 창이 나타난다. 물론 이때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후 외부 입력 등을 통해 다시 USB로 접근할 수 있다.


슬라이드쇼까지 한꺼번에... 사진 보기

아무튼 그 중에 제일 앞에 있는 사진 보기 메뉴.
그 이름처럼 이 메뉴 안에서는 USB 메모리 속에 담겨진 사진을 읽어내어 표시한다.


찍어둔 사진을 일목 요연하게 살펴보고 하나씩 크게 보거나 슬라이드쇼, 또 배경음악까지 더하면서 재생할 수 있다.

물론 이 정도는 최신의 TV라면 제공하는 기능이니 그리 새로울 건 없지만 깔끔한 UI로 제공하는 사진 뷰어는 제법 괜찮은 느낌이다.


다만 좀 더 욕심을 내자면 슬라이드 기능에 특수 효과 이를테면 사진과 사진을 전환할 때 이동 효과 등이 들어있으면 좋았을텐데. 그냥 한장 한장 넘어가는 지난친 평범함이 아쉽다.

좀 더 비주얼하다면 보고 싶은 사진을 가족들과 돌려볼 때 좀 더 멋지게 볼 수 있을텐데...^^ 이래선 결국 노트북 등과 연결해서나 폼나게 볼 수 있을듯 하다.


보더리스 TV에서 듣는 MP3... 음악 듣기

사진을 보는 것 외에도 또 음악 재생도 가능하다.
USB 안에 음악 파일이 들어있다면 그 파일들도 들어볼 수 있는 것.


굳이 음질을 따지면 오디오 같은 전문기기엔 못하지만 간단히 즐기기엔 부담이 없다.
다만 UI 등의 세심함에서는 아쉬움이 없지않다. 기본적인 기능은 무난하지만 여러가지 재생 모드를 제공하는 것도 아니고 앨범 아트 등 화려한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지도 않으니 말이다.


애초에 TV에서 그만큼의 기능을 바라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 깔린 것이겠지만 뭐 조금 더 기능을 뒀어도 좋았을 것 같은...^^;;


디빅스 플레이어 없이도 극장처럼... 영화 보기

자,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 재생을 살펴보자.
요즘은 인터넷으로 공유되는 동영상을 이용하는 사람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고 통칭 디빅스(DivX)라 부르는 파일들을 컴퓨터나 휴대전화, PMP 등에서 재생하고 있다.


헌데 그런 디빅스 동영상 파일들을 보더리스 TV에서도 재생할 수 있다. 자막까지 제대로 보여주면서 말이다. 자막의 경우 위치나 싱크 등 간단한 조작도 가능하다.


물론 1080P나 720P 등 초고화질 영상의 재생은 안되지만 H.264를 비롯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동영상 파일은 큰 무리 없이 재생되어 그 매력을 한층 높이고 있다. 뭐 화질이야 이미 매그러움을 자랑하고 있었으니~


USB 포트에 꽂을 기기만 있다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

사실 이렇게 살펴본 보더리스 TV의 USB 관련 기능들은 전문적인 시선 혹은 좀 더 고급 기능을 원하는 이들의 눈에는 들지 못할 평범한 것일 수도 있다.


허나 모르긴 해도 그건 LG전자의 선택이었을 터다. 능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이미 관련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들을 내놓고 있는터라 서로가 서로를 잡아먹는 지경까지는 개발하고 싶지 않았을 것이란 이야기.


그렇다고 너무 실망은 마시라.
USB 기능들은 보더리스 TV의 LED LCD라는 멍석을 바탕으로 인상적인 공력을 발휘하고 있으니 말이다. 가끔 영화 한편 보는 것쯤 일도 아닐터다.

물론 좀 더 욕심이 생기긴 한다. 앞서 얘기했던 좀 더 편의 기능이나 장식적인 요소를 추가했으면 한다는 게 하나고 무선랜 등 가정내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시너지를 내줬으면 한다는 게 둘이다. USB 메모리나 이동식 하드디스크와의 연결도 좋지만 무선이 된다면...
보더리스 TV에 날개를 달게 될테니 말이다.^^


재밌는 건 자신의 TV가 USB 관련 기능을 제공한대도 이렇게 TV와 USB를 연결할 수 있다는 걸 모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 혹시 보더리스 TV가 아니더라도 지금 TV를 앞에두고 있다면 그 TV에 USB 포트가 있다면 한번 USB를 연결해 보시라.

좀 더 편리하고 재미난 멀티미디어 세상을 TV에서 열게될지도 모를 일이다.
이렇게 보더리스 TV SL90에 대한 또 하나의 이야기를 마감할까 한다.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9.11.15 17:34 신고
    이럴때 보면 참 신형 티비들이 부럽다니까요..
    덜컥 바꿀수도 없고..ㅎㅎ
  • 프로필 사진
    2009.11.15 22:33
    제친척도 TV에 기능이 있음에도 모르시더군요...
    • 프로필 사진
      2009.11.17 15:30 신고
      아무래도 사용설명서 조차 안 읽어봐서 그런 것 같아요.
      뭐 세세하게는 아니더라도 제목 만이라도 읽어보면 도움이 될텐데~@_@
  • 프로필 사진
    인터넷3사가 요즘 IPTV에 별의별기능을 다넣고있죠 TV가쪼차간다면 소비자야좋긴하겠지만왠지 압력이 심할듯도 하구요 더 지켜봐야겠지요 IPTV보면 이제는 노래방에 발신표시 문자보내기 자녀위치추적별의별기능이 다 있으니까요
    • 프로필 사진
      2009.11.17 15:46 신고
      네. 이미 그렇게 포함한 경우도 있고요.
      열심히 경쟁할 느낌입니다. 소비자는 그걸 바랄테고 제조사도 IPTV 업체와 제휴 모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요.
  • 프로필 사진
    2009.11.16 10:53
    ㅎㅎ. 요즘에는 휴대폰에서도 디빅을 지원하고 있죠
    이를 이용한 공략폰(아몰레드등..)도 생겨나고요.. 우리집 TV는 모두 아날로그라서 USB가 없어요 ㅠㅠ; 그리고 요즘 일반 핸폰에서도 WI-FI같은건 못들어가고 있죠.. 내년부터 들어간다는 소식이 들리긴 하지만요..

    참고로 쇼옴니아에 IPTV기능이 들어간다는 정보를 어디서 본듯하네요. ㅋㅋ..
    머지 않아 휴대폰으로 지상파및 위성 방송뿐만 아니라 IPTV도 볼 날이 오겠네요 ㅋ~ 좀 걸리긴 하겠지만..
    • 프로필 사진
      2009.11.17 16:19 신고
      휴대전화에 Wi-Fi가 못들어가는 건 이통사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거라는 걱정 때문이고요. 그런 의미에서 TV는 좀 더 자유롭죠. 현재는 그렇지 못합니다만...ㅠ_ㅠ

      네 말씀하신 이야기는 쇼옴니아 얘기 들었는데요.
      그렇게 된 이유가 지상파DMB가 빠지면 그 대안(?)처럼 들어가는 모양이더라구요.^^;;
  • 프로필 사진
    2009.11.16 13:58
    지금 47SL90QD 구하는 중인데...

    무선랜기능 있으면 좋았겠다는...

    뭐...없어도 일단 살거지만...

    리뷰 잘봤슴다...
    • 프로필 사진
      2009.11.17 16:23 신고
      당장은 아니지만 무선랜 기능이 TV에도 흡수되어 더 똑똑한 TV 시대가 열리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9.12.02 11:36
    회사에서 모니터링용으로 46인치 파브 LED구매했는데 hdmi도 4개나 지원하고 USB, 네트워크 파일까지 되는것 같더라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