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감정을 담은 똑똑한 드라이빙 도우미 로봇... 아이다(AIDA) 본문

N* Tech/Device

감정을 담은 똑똑한 드라이빙 도우미 로봇... 아이다(AIDA)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9. 11. 12. 08:00
아이다(AIDA)... Affective Intelligent Driving Agent. 그 이름처럼 똑똑한데다 정서적으로도 드라이버에게 다가가는 드라이빙 도우미 로봇이 MIT에서 개발 중인 모양이다.

자동차에 내장되어 길을 안내하는 동시에 안팎의 여러 센서에서 얻은 정보를 조합해 운전자의 습관에 맞춰진 감성 주행을 선보인다는게 이 녀석의 목표로 단순한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넘어 운전 동반자로서 정서적으로도 공감할 수 있는 형태를 추구한다는 것.


굳이 아이다의 겉으로 보이는 구성을 이야기하면 사진처럼 목만 달린(?) 소형 로봇과 대시보드 형태로 구성된 단순한 형태로 아직은 보완이 필요할 듯. 아무튼 주변에서 수집된 정보를 통해 사용자가 움직일 경로를 미리 예측해서 안내하기도 하는 모양이다.



이를테면 매주 금요일에 마트에서 장을 보고 귀가를 했었다면 아이다가 드라이버의 이런 운전 습관과 도심의 관련 정보를 조합해서 길을 그려준다는 이야기.

아예 금요일은 쇼핑하는 날이라고 판단한 아이다가 퇴근길 네비게이션 경로를 마트를 들러 집을 향하는 형태로 이끈다는 것이다. 이때 자동차에 기름이 없다면 주유소를 경유하는 경로로 알아서 잡는 형태다. 이 정도면 제법 영특하지 않은가?



아우디 등과 함께 개발 중이라는 아이다가 실용화의 길에 들어선다면 지금의 네비게이션 업계에는 타격을, 자동차와 로봇을 사랑하는 뭇남성의 가슴에 거대한 불을 지를 것으로 추측된다.^^

아직 생긴건 조금 애매하지만 역시 다듬어지면 더 사랑스러운 도우미가 되어줄 듯.
그건 그렇고 이 정도되면 사이버포뮬러 속 아수라다가 현실에 등장하는 것도 멀지 않은 느낌.

[관련링크 : Web.mit.edu]

추가...
아이다와는 상관없지만 렉서스의 FLA의 계기판 영상을 추가한다.
이 둘을 합쳐놓으면 정말 아수라다 같겠는걸...



Tag
, , , , , , , , , , ,


1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