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1%의 영감, 99%의 노력이 함께한... 광고 영상 7편 모음 본문

N* Culture/TV

1%의 영감, 99%의 노력이 함께한... 광고 영상 7편 모음

라디오키즈 2009.11.03 08:00
지금도 TV 광고는 15초나 30초 정도가 일반적이지만 인터넷으로 마케팅 영역이 확대되면서 소위 바이럴 영상을 비롯해 TV에서는 볼 수 없는 다소 긴 CF까지 많은 영상들이 소개되고 있다. 덕분에 30초의 예술이라는 비유처럼 짧지만 임팩트 있는 영상들을 더 많이 만나게 되는데...

가끔 그런 재기발랄함과 아이디어 뿐 아니라 억겁의 노력이 담긴 것처럼 보이는 소위 노가다성 영상들을 만나고는 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개인적으로 재밌게 혹은 고생했겠다라는 생각을 해봤던 영상을 모아볼까 한다. 어쩌면 이미 접해본 영상도 있을 듯...^^


머리와 손발이 함께 고생했을 영상들...

우선 이번에 소개할 영상들은 모두 해외 영상이란 걸 밝혀둬야겠다.
우리나라 영상들의 경우 최근엔 소위 노가다성 영상보다는 CG의 활용이 많은 듯~

1. 보다폰



이 영상은 보다폰 뉴질랜드가 진행한 심포니아라는 프로젝트로 1,000대의 휴대전화와 2,000개의 문자 메시지로 만든 영상이다. 수많은 휴대전화에 시간차를 두고 도착한 문자 메시지로 들려오는 수신음으로 유명한 클래식곡을 연주해낸다. 전곡을 다 듣고 싶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영상이다.~^^

2. 오피스맥스



3분 여의 제법 긴 러닝타임을 자랑하는 이 영상은 그간 아이디어 넘치는 바이럴 영상을 많이 만들어온 에피버드의 영상으로 무려 28만 여 장의 포스트잇으로 만든 총천연색 홍보 영상이다. 아이디어도 좋고 이런 화면을 구성했다는 것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영상이다.

3. 기네스 맥주



수많은 사람들의 분주한 움직임으로 시작하는 이 영상은 처음엔 무슨 영상인지 알리지 말아야 효과를 발휘하는 영상이지만..-_- 뭐 까놓고 봐도 손발이 고생좀 했겠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영상이다. 하지만 비슷한 영상이 은근 많기도 하다.

4. 소니 브라비아



소니의 브라비아 광고는 늘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의 수고로움을 담은 영상으로 화제를 몰고 다닌다. 그래서 하늘 끝까지 뿜어져 나가는 페인트나 도심을 가득 채웠던 거품 등 몇 개의 영상이 머릿 속에 떠오를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인도의 한 마을을 배경으로 한 이 영상에서는 색색의 도미노가 무너져 내리는 장관을 만날 수 있다.

5. 혼다 인사이트



CG로 처리해도 됐을 법한 영상이지만 자신들의 하이브리드카 인사이트의 헤드라이트를 모은 카드 섹션(?)으로 화제가 됐던 광고다. 사막을 가득 메운 인사이트 무리의 규모도 상당하지만 리허설만 해도 수십번은 했을 것 같은 느낌.

6. HP 잉크젯 프린터



HP가 주최한 광고제에 출품된 작품이라는데 다른 작품들에 비해 규모는 다소 작을 수 있지만 제품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출력 좀 제법 해줬을 것 같다. 실제 출력 속도는 저만큼 빠르지 않을 거라는게 아쉽달까.

7. 올림푸스 PEN



탄생 50주년을 맞은 올림푸스의 PEN 시리즈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영상이라고 한다. 비슷한 콘셉트의 영상이이 먼저 등장하면서 흉내낸 것에 불과하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어쨌든 이 정도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 고생했을 제작진에게 박수를...


아이디어에 품을 더하다...

무슨 베스트를 뽑은 건 아니니 숫자는 무시하시길.
지금도 우리나라를 비롯한다. 전세계의 광고쟁이들은 남과 다른 아이디어와 임팩트로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다. 다른 카피, 다른 화면. 그리고 어쩌면 다른 이들을 앞도하는 손품을 팔고 있을지도 모를일...^^

개인적인 바람이 있다면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재기발한 영상을 많이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정도다. 그들의 고생에 심심한 위로의 박수를 보낸다.

Tag
, , , , , , , , , , , , , , , , ,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