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에 등장한 레노버의 울트라-씬... 아이디어패드(IdeaPad) U150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넷북의 흥행을 쫓아 그 다음을 노리는 울트라-씬 노트북들이 출현 중이다.
인텔이 발표한 울트라-씬은 좀 더 얇고 가벼우면서도 오랜동안 쓸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것. 이미 관련 제조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새로운 제품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해외 메이커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서 대만과 중국의 업체들이 속속 울트라-씬들을 내놓고 있다. 지금 소개하려는 레보버(lenovo)의 모델인 아이디어패드(IdeaPad) U150도 그런 모델.


아이디어패드 U150은 11.6인치의 울트라-씬 노트북으로 일단은 일본 시장에만 모습을 드러낸 것 같다. 이후 우리나라에도 등장할지 모르지만 일단은 그렇다는 이야기.

U150의 사양은 대략 다음과 같다.

- 디스플레이 : 11.6인치 (1366 x 768) LCD
- 프로세서 : intel CULV Core 2 Duo SU2300 1.2GHz
- 메인 칩셋 : intel GS45 Express
- 그래픽 칩셋 : intel GMA 4500MHD
- 메모리 : DDR3 2GB
- 저장장치 : HDD 250GB
- 배터리 : 6셀 (7시간 연속 작동)
- 운영체제 : 윈도우 7 홈프리미엄 32비트
- 무게 : 1.5kg
- 기타 : Wi-Fi 802.11n, 블루투스, 웹캠, 멀티 터치 터치패드, 돌비 사운드 등


전반적인 스타일은 무난해 보인다. 전체적으로 적용된 기하학적인 무늬도 그렇고...
가격은 72,800엔(94만원 정도)로 적당한지 비싼지는 시장이 판단하게 될 듯.

넷북을 이어 울트라-씬이 얼마나 빨리 자리잡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의 분위기를 보면 얼마 안있어 넷북으로 쏠린 관심을 끌어오게 될 듯 하다. 물론 가격이란 메리트를 안고 있는 넷북이 아직까지는 중심에 서있지만 제조사에게조차 큰 이익을 안기지 못하는 넷북의 싸움은 결국 울트라-씬 등 신 카테고리로 빠르게 번질테니 말이다.

[관련링크 : Netbooked.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