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에 흠뻑 빠진 이들을 위한... LG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W2363V

본문

반응형
게임 시장의 무한 확장에 따라 갖가지 관련 상품이 출현하는 요즘.
아직 국내에 출시되진 않았지만 LG전자가 몇가지 신무기를 겸비한 게이밍 모니터를 내놨다고 한다.


좀 더 실감나는 게임을 위해...


23인치의 익숙한 화면 크기를 자랑하는 게이밍 전용 모니터 W2363V는 1920 x 1080의 해상도와 16 : 9의 와이드 비율을 가진 제품으로 2ms의 빠른 반응 속도와 최대 70000 : 1의 명암비(실제로는 1000 : 1)를 제공하며 게임에 특화된 몇 가지 새로운 기능들을 담고 있다.

이를테면 트루 라이트(Thru Light)라는 화질 조절 기능으로 게임이나 영화, 음악 재생 등 상황에 따라 화면에 변화를 줘 화면 품질을 최상으로 만들어 준다는데 특히 게임 모드 시 화면 딜레이를 제로로 만든다는 논 딜레이(None Delay)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그 외에도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오토 브라이트(Auto Bright) 같은 기술들로 좀 더 실감나는 게임 화면을 제공한다고 한다.




또 SRS TruSurround HD 등의 입체 음악 재생 기능도 담아 화면 뿐 아니라 소리로까지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준다고 한다.


쉽지 않아 보이는 도전...

뭐 이렇게만 보면 뭇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만큼 매력적이지만 과거의 전력.
이를테면 반짝 게이밍 모니터들이 출시됐었지만 틈새 이상의 시장에 안착하지 못했던 걸 생각하면 이번에도 쉽지 않은 도전이 될 듯 하다.



또 국내에서는 여전히 일부 사용자들에게 미움받고 있는 TN 패널을 택하고 있다는 점 등이 마이너스 요소가 될 듯 하다.

향후에라도 국내 출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과연 국내에서도 인기를 견인할 수 있을지.
국내에서 지나치게 조용한 걸 보면 OEM일 가능성에서 부터 그리 공들여(?) 내놓은 모델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지만 일단 그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관련링크 : LGE.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