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엣지'있는 빛을 더 했다는... 필립스의 LCD TV 아우레아(Aurea)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9. 9. 8. 09:51

본문

반응형
국내에선 소형가전 시장에서 더 맹활약을 벌이고 있는 필립스(Philips)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지금도 새로운 제품을 내놓는데 열심히다. 경쟁사들이 그렇듯 그들도 새로운 아이템으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열심히라는 이야기인데...

최근 그들이 TV 옆면에 LED 조명을 더한 새로운 LCD TV를 내놨다고 한다.


모델명 아우레아(Aurea)인 이 LCD TV에서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사진과 같은 조명.

Amblight라는 이름의 이 조명은 LCD TV의 각 테두리에 달린 250개의 LED가 발하는 조명으로 그저 무심히 조명이 쏟아지는게 아니라 TV에서 재생되는 영상에 따라 색이 달라진다고 한다. 영상의 연잔성에 놓인 빛이랄까.


Amblight 자체는 새로운 시도가 아니지만 LCD TV에 적용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닐까 싶은데 이 기능에 대해서는 걱정이 앞선다.

혹시나 영상 자체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지진 않을까 하는 걱정이 그것으로 화려한 맛은 있지만 그게 다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랄까. 뭐 기우이길 바랄 뿐...-_-;;


아우레아에는 Amblight 조명 외에도 YouTube나 eBay 등의 웹서비스와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웹 TV 기능을 비롯해 2ms의 반응 속도와 240Hz나 120Hz에는 못 미치지만 100Hz의 리플레시, HDTV 수신 기능 등을 담고 있다.

또 Wi-Fi를 지원하며 DLNA 등과도 연결이 가능해 최신의 TV들이 그렇듯 웹과의 연결을 꿈꾸고 있는 듯 하다.


이 녀석이 당장 출시될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간 거실에서 이런 모습으로 TV를 볼지도 모른다는 이야기. 웹과의 연결로 좀 더 똑똑해질 TV의 모습은 기대되지만 실제로 본게 아니라서 Amblight 조명의 효과를 평가하기도 애매하고 혹 지나친 시각 요소가 아닐지 신경도 쓰인다...-_-;;

[관련링크 : engadge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