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양광 발전을 하는 도로가 깔린다...?! Solar Roadways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어린 시절 한두번 상상해봤을 법한 신개념 도로 프로젝트가 미국서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좀 더 스마트하면서도 태양에서 얻은 에너지로 전기도 만들어내는 멋진 아이템 Solar Roadways가 그 주인공.


이제 막 프로토타입 단계로 들어선 이 차세대 도로는 아스팔트 위에 몇 가지 특별한 기능을 더하는 게 핵심으로 기본적으로 하루에 7.6KW를 생산한다는 가로세로 12인치 패널들을 깔고 도로 위에 표시된 분리선 외에도 야간에 도로를 달리는 이들을 위해 LED 조명도 함께 내장한다.

또 겨울에 내린 눈 등이 도로 위를 덮어 발전 효율들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눈을 녹일 발열 기능도 추가되어 있으며 전반적으로 스마트한 도로 시스템을 완성하게 될 거라고 한다.


물론 이런 꿈을 이루기 위해 설치 비용을 비롯해 들여야 할 돈은 천문학적이지만 제조사인 Solar Roadways측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 부양은 물론 놀라운 수준의 발전량을 기대하는 눈치다. 미국만 해도 워낙 도로망이 사통팔달이니 이런 식으로 태양광 도로가 깔리면 생산되는 전력이 어마어마할 거라는 계산을 하는 셈.

멋진 아이디어이긴 하지만 현실화까지 넘어야 할 산이 제법 있어 보이는...-_-;;
다만 미국에 이런 도로가 깔리기 시작하면 부랴부랴 따라하느라 나라 전체가 뒤집히는 건 아닌지 살짝 걱정된다.

[관련링크 : Solarroadways.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