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인들의 여름 준비...!? 방수 MP3 플레이어와 수중 비디오 카메라...

본문

반응형
하루하루 여름에 다가서며 무더워만 지는 요즘.
여름은 더위도 더위지만 높은 습도 때문에 전자제품에게는 그리 우호적인 계절이 아닌데 그럴때일수록 틈새를 공략하는 제품이 있기 마련.

전자제품과 상극인 수분에 맞서는 이들이 있다.
바로 물속에서도 자유로움을 만끽하도록 도와주는 방수 제품들이 그 주인공.
국내에서도 조금씩 관련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사실 방수에 정말 관심이 많은 나라는 옆나라이자 섬나라인 일본인 것 같다.


방수 카메라나 휴대전화는 이미 일반화된 상품군으로 꾸준히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이번에 소개하려는 방수 MP3 플레이어나 수중 비디오 카메라 등도 그리 특별한 제품에 꼽히지 못할 정도다.


머리에 걸다...?! Speedo LZR Racer Aquabeat


이 당황스런 모습은...-_-^
iriver japan이 일본에 내놓은 방수형 MP3 플레이어 Speedo LZR Racer Aquabeat다.



수심 3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혹시 몸에서 분리되면 물에 뜨게 되어 있다고 한다.
그래서 혹시 물 속에서 떨어져 나가도 물 위에 둥둥 뜬 녀석을 찾기만 하면 된다고.


당연히 함께 제공되는 이어폰도 방수형이고 별도로 판매하는 암밴드를 이용하면 꼭 머리 위에 달지 않아도 된다니... 나름 안심...=_=;;

크기는 61 x 46 x 20mm에 무게는 내장 배터리 포함 35g.
하지만 2GB에 불과한 용량은 아쉽다. 물론 그만한 용량이라도 480곡이 담기니 음악 감상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을지도... 참고로 Speedo LZR Racer Aquabeat의 가격은 12,800엔(165,000원 정도)이라고 한다.

[관련링크 : iriver.co.jp]


머리에 달다...?! 소형 USB 비디오 카메라

방수 MP3 플레이어로 수영을 하면서 음악을 들었다면...
이번엔 물속의 풍경을 생생한 동영상으로 담을 차례다. 물론 방수 카메라나 캠코더도 있지만 아기자기한 걸 선호한다면 아니 손이 편하고 싶다면 이 제품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일본의 Thanko에서 판매 중인 USB 수중 비디오 카메라는 무게가 22g에 불과한 작은 원통형의 디자인을 하고 있는 제품이다.


앞서 소개한 MP3 플레이어처럼 머리 위에 살짝 착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수심 20m까지 방수가 된다고 한다.

배터리 완충에는 2시간이 걸리고 연속 촬영은 2~3시간 정도 가능하지만 최대 25시간 분의 영상을 담을 수 있는 2GB 메모리를 채용한 덕에 자주 영상을 다른 곳에 옮기지 않고도 편안한 촬영이 가능할 듯~^^

다만 320 x 240 해상도의 25fps 수준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그리 고화질 영상을 담을 수 있는 건 아닌만큼 토이 카메라처럼 즐긴다는 마음으로 이용해야 할 것 같다. 결정적으로 마이크가 없어 소리도 녹음할 수 없다.


이렇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액세서리 이상은 아닐 수도 있지만 USB로 간단히 충전할 수 있으며 어디서든 간단히 가지고 놀 수있으니 질러봄직한... 응? 다만 가격이 12,800엔(165,000원 정도)라는 건 좀 비싸지 않나 싶다.

[관련링크 : Thanko.jp]

어렵잖게 바다나 수영장에서 쓸 수 있는 전자제품용 방수팩을 구매할 수 있는 요즘이지만 뭔가 거추장스러운 그런 방수용품보다 애초에 방수를 고려하고 출시하는 이런 제품들도 제법 매력적이지 않나 싶다. 뭐 그렇다고 당장 무언가 구매하고 싶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