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LED TV와 양떼의 상관 관계...?!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09. 3. 19. 09:52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삼성전자가 며칠전 LED TV를 론칭하면서 세몰이에 나선 느낌이다.
물론 아직은 넘지 못할 정도로 거대한 가격의 장벽이 서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부분은 알아서 해결이 될(?) 문제인 만큼 시장의 흐름이 어떻게 바뀌는지만 살피고 있으면 될터...


삼성전자 LED TV를 내놓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내놓은 LED TV는 LCD 자체가 OLED 등으로 대체된 제품은 아니다.
다만 그런 향후 옮겨가게될 OLED 등 신 디스플레이 시대로 가는 과도기에 선 제품에 가깝다. 하지만 그렇다고 그 가치가 아예 없어지는 건 아니다.

일단 기존의 CCFL로 빛을 쏘던 LCD의 광원을 LED로 대체하면서 명암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을 뿐 아니라 두께와 무게를 확 줄였고 전기 소모도 확실히 줄였다고 한다.

삼성전자의 발표에 따른 것이긴 하지만 본체 두께라고 해봐야 손가락 굵기 정도인 29mm 수준이고 무게도 40인치 모델 기준이긴 하지만 14kg 정도에 불과하다. 불과하다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가볍냐고 따지고 든다면 할 말은 없지만 기존 LCD TV에 비하면 확실히 가벼워졌다.

전기 소비도 기존 LCD TV보다 40%나 줄였고 LED로 옮아 가면서 CCFL이 가져야 했던 수은, 납 등의 유해 물질도 더 이상 들어있지 않다고. 그만큼 최근의 트렌드인 친환경에도 포인트를 맞췄다는 이야기다.



허나 이런 매력들 속에서도 아직 300 ~ 600만원에 이르는 가격은 감히 넘기 힘든 장벽이다.

뭐 여기까진 새로 출시된 삼성전자의 침만 흐르는 LED TV에 대한 이야기였고...
이번에는 삼성이 해외에서 입소문용으로 제작한 듯한 귀여운 영상 하나를 소개할까 한다.


양떼와 LED의 관계는...?



영국의 웨일스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자유롭게 방목되는 양들을 모아서 만든 영상으로 양떼가 거대한 양으로 변신하는(?) 낮 장면부터 등에 LED를 단 양들이 떼로 몰려다니며 귀여운 쇼~를 펼치는 한밤의 연기까지 짧지만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양몰이 개와 양떼, 그리고 그들을 다루는 사람이 하나가 되어 연출하는 이 앙증맞은 공연...
굳이 삼성의 LED 홍보라는 색안경은 걷어내고 한 번쯤 구경해 보시길...^^

그건 그렇고 삼성전자의 LED TV는 언제쯤 써볼 수 있으려나...-_- 설마 OLED TV 등이 시장에 나오는 그 때쯤 되야 하려나~ 암튼 비싼 가격만 빨리 해결됐음 좋겠다.

[관련링크 : Samsung.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