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며칠전 LED TV를 론칭하면서 세몰이에 나선 느낌이다.
물론 아직은 넘지 못할 정도로 거대한 가격의 장벽이 서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부분은 알아서 해결이 될
(?) 문제인 만큼 시장의 흐름이 어떻게 바뀌는지만 살피고 있으면 될터...
삼성전자 LED TV를 내놓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내놓은 LED TV는 LCD 자체가 OLED 등으로 대체된 제품은 아니다.
다만 그런 향후 옮겨가게될 OLED 등 신 디스플레이 시대로 가는 과도기에 선 제품에 가깝다. 하지만 그렇다고 그 가치가 아예 없어지는 건 아니다.
일단 기존의 CCFL로 빛을 쏘던 LCD의 광원을 LED로 대체하면서 명암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을 뿐 아니라 두께와 무게를 확 줄였고 전기 소모도 확실히 줄였다고 한다.
삼성전자의 발표에 따른 것이긴 하지만 본체 두께라고 해봐야 손가락 굵기 정도인 29mm 수준이고 무게도 40인치 모델 기준이긴 하지만 14kg 정도에 불과하다. 불과하다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가볍냐고 따지고 든다면 할 말은 없지만 기존 LCD TV에 비하면 확실히 가벼워졌다.
전기 소비도 기존 LCD TV보다 40%나 줄였고 LED로 옮아 가면서 CCFL이 가져야 했던 수은, 납 등의 유해 물질도 더 이상 들어있지 않다고. 그만큼 최근의 트렌드인 친환경에도 포인트를 맞췄다는 이야기다.
허나 이런 매력들 속에서도 아직 300 ~ 600만원에 이르는 가격은 감히 넘기 힘든 장벽이다.
뭐 여기까진 새로 출시된 삼성전자의 침만 흐르는 LED TV에 대한 이야기였고...
이번에는 삼성이 해외에서 입소문용으로 제작한 듯한 귀여운 영상 하나를 소개할까 한다.
양떼와 LED의 관계는...?
영국의 웨일스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자유롭게 방목되는 양들을 모아서 만든 영상으로 양떼가 거대한 양으로 변신하는
(?) 낮 장면부터 등에 LED를 단 양들이 떼로 몰려다니며 귀여운 쇼~를 펼치는 한밤의 연기까지 짧지만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양몰이 개와 양떼, 그리고 그들을 다루는 사람이 하나가 되어 연출하는 이 앙증맞은 공연...
굳이 삼성의 LED 홍보라는 색안경은 걷어내고 한 번쯤 구경해 보시길...^^
그건 그렇고 삼성전자의 LED TV는 언제쯤 써볼 수 있으려나...-_- 설마 OLED TV 등이 시장에 나오는 그 때쯤 되야 하려나~ 암튼 비싼 가격만 빨리 해결됐음 좋겠다.
[관련링크 : Samsung.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