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작거나 유용하거나... 눈에 띄는 '귀여운' 주변기기들... 본문

N* Tech/Device

작거나 유용하거나... 눈에 띄는 '귀여운' 주변기기들...

라디오키즈 2009. 3. 6. 13:02
기술의 발전과 틈새 시장을 노리는 제작사의 아이디어가 만나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나 휴대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변기기들은 남과 다른 특징으로 무장하고 있다.

여기 있는 몇 가지 아이템들도 비슷한 이유로 경쟁 제품 대비 작은 몸집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는 녀석들이다. 왠지 조금만 잘못 관리하면 잃어버릴 것만 같은 녀석들을 만나보자.-_-


Mini Microphone for iPhone /iPod Touch /iPod Nano


iPod Touch나 iPhone 등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의 마이크다.
평소에는 캡슐형으로 보관하다가 사용할 때는 가운데를 분리해서 iPod에 꽂기만 하면 된다.
나름 고음질의 녹음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건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고 아무튼 36 x 13mm의 작은 크기에 4.5g의 가벼운 무게 등 귀여움에선 경쟁할 만한 제품이 많지 않을 듯 하다.

허나 가격은 15달러(23,000원 정도)로 제법 나가며 너무 작아서 분실의 위험도 있을 듯~~^^

[관련링크 : USBfever.com]


ELECOM MR-SMC03

또 작기로는 만만찮은 크기를 자랑하는 microSD 리더도 있다.



ELECOM이 내놓은 이 작은 microSD 리더는 휴대전화들이 일반적으로 microSD를 외장 메모리로 지원하게 되면서 그 효용이 더 커진 시장을 공략하는 제품이다.

역시 평소에는 캡슐형으로 보관하다가 사용할 때는 분리해서 컴퓨터의 USB 메모리에 연결해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앞서 소개한 미니 마이크 만큼이나 작아서 16 x 6.7 x 22mm의 크기와 3g의 가벼운 몸집을 자랑한다. 2~8GB까지의 microSD에 대응하며 가격은 1,260엔(20,000원 정도).

[관련링크 : ELECOM.co.jp]


타거스 파워풀 100M 무선 솔루션 블루투스 USB 동글

그런가하면 블루투스용 동글도 몸집을 줄이기 시작한지 제법 시간이 흘렀다.
덕분에 블루투스 마우스에 아예 동글이 함께 딸려다니는 경우가 왕왕 있지만 그렇지않은 경우를 위한 미니 동글도 있다.


타거스가 내놓은 초소형의 동글이 그 주인공.
PDA나 휴대전화, 키보드, 마우스, 이어폰, 프린터와 같은 다양한 주변기기와의 연결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USB 포트에 꽂아 넣으면 잘 눈에 띄지 않은 만큼 작은 녀석들이다.

크기는 앞서 소개한 제품들보다 더 작아서 18 x 14 x 7mm에 무게는 2.5g 밖에 되지 않는다.
가격은 4만원대. 헌데 이 녀석도 분실의 위험이 상존할 듯...

[관련링크 : Targusshop.co.kr]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