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WC 09] 3D UI로 혁신의 2009년을 열다... LG전자의 새 휴대전화 Arena LG-KM900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09. 2. 12. 13:02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09를 앞두고 각 업체들의 전략 모델이 계속 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UltraTOUCH라는 새 모델을 투입하며 다소 소원했던 슬라이드폰 시장에 다시 불을 당기는 모습이고 LG전자는 새로운 3D UI를 도입한 Arena LG-KM900을 출시한다는 소식이다.


초기 인터넷에 사진이 누출될 당시 Apple의 iPhone과 매우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Arena가 제대로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LG전자측은 이제는 UI 경쟁이라고 마음 먹었는지 새로 채용한 3D UI에 방점을 찍으며 제품을 알리고 있는데 공교롭게도 삼성전자도 UltraTOUCH에 3D UI를 채용하고 있어 두 제조사 간의 UI 경쟁이 2009년을 달구겠다는 생각마저 든다.

참고로 이번 3D UI의 이름은 S-Class UI라고 하며 얼마전 써봤던 LG전자의 PRADA 2가 그랬던 것처럼 3D UI와 멀티 터치를 제공한다니 삼성전자와는 또 다른 사용성을 보일 것 같다. 3D 기대중...^^


전반적인 디자인은 사실 LG전자가 아닌 삼성전자의 모델이 아닐까란 느낌이 들 정도인데 삼성전자가 햅틱 시리즈의 모서리를 모두 둥글게 처리하면서 그런 이미지를 더 확실히 한 덕분일까?

아직 세부 사양이 공개된 건 아니지만 Arena LG-KM900의 사양은 대략 다음과 같다.

- 통신환경 : GSM, HSDPA 7.2Mbps
- 디스플레이 : 3인치 VGA(480 x 800) 멀티 터치 스크린
- 카메라 : 500만 화소(AF, 안면 인식 등)
- 저장장치 : 내장 8GB / 외장 microSD 최대 32GB 지원
- 크기 : 105.9 x 55.3 x 12mm                                - 무게 : 105g
- 운영체제 : Linux 기반(?) S-Class UI
- 기타 : Wi-Fi, GPS 내장, DivX, Dolby Mobile 지원 등


가장 쉽고 가장 빠르고 가장 재미있는 UI라는 S-Class UI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언제 국내 출시 예정인지는 모르겠지만 Wi-Fi 등의 사양이 국내에서도 모두 적용된다면 더 매력적일 것 같은데 어떠려나~~



어쨌든 빨리 실물을 만나봤음 하는 작은 소망이 생긴다.ㅎ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