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9년 HP 노트북의 배터리가 달라진다...??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8. 12. 22. 16:54

본문

반응형
HP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업무용 노트북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업계 1위의 노트북 메이커이기도 한데 그들이 2009년 Boston Power와 함께 새로운 배터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당연히 이전 모델에 비해 막강한 성능 향상을 가져오면서 말이다.


Boston Power와 HP가 선보일 이번 배터리도 리튬 이온 배터리이긴 하지만 새로운 세대의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HP Enviro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이 배터리는 다가오는 2009년 HP 고객의 선택 옵션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하며 기존의 어떠한 노트북 제공사도 보장하지 못했던 3년의 보장 기간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모습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한다.

Gizmodo에 따르면 이번 HP의 신형 배터리는 기존 노트북 배터리 대비 3배의 수명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일반적인 노트북 300회 재충전의 3배 수준인 1000회의 재충전 수명을 보장하며 충전을 시작한지 30분 만에 전체 용량의 80%를 충전할 것이라고 전해 새로운 배터리에 대한 기대를 더 높이고 있다.

노트북들은 휴대성과 성능 사이에서 -_- 늘 소비자를 혼란스럽게 했고 아쉬운 배터리의 성능은 이 혼란을 더 가중시키곤 했다. 휴대성과 성능을 만족시키며 긴 수명을 제공하는 제품을 찾곤하지만 가격도 그렇고 이래저래 불만족.

그런 이유로 HP가 저렴한 가격에 신형 배터리를 공급해준다면 좋겠지만 과연 어떨까?
역시나 초기엔 저렴한 가격을 기대하긴 어렵겠지.^^;; 아무튼 2009년 또 다른 노트북 배터리의 역사가 시작될지도 모르겠다.

[관련링크 : Boston-pow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