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목을 더욱 편하게... 인체공학 마우스 HandshoeMouse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키보드의 친구로 언제나 우리 주변에 머물고 있는 마우스.
그렇게 수십년간 진화해온 마우스지만 장시간 사용시 VDT 증후군을 불러오는 등 문제점 또한 노출시켰다. 물론 VDT 증후군의 경우 마우스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장시간 좋지 않은 자세로 일하는 사람 탓인 경우가 많지만...-_-;;

어쨌든 빈번하게 VDT 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의 출시가 늘고 있다.


로테르담 대학과 마스트리흐트 대학의 과학자들이 함께 개발했다는 HandshoeMouse도 인체공학 디자인을 기본으로 한 제품.


흡사 가오리 같이 생긴 이 마우스는 하얀색과 검은색, 그리고 투명하게 속이 비치는 세가지 색상으로 판매된다.

실제 사용은 사진에서처럼 오른손잡이를 기준으로 깊게 패인 홈에 엄지손가락을 가볍게 얹고 나머지 손가락으로 마우스를 덮듯 사용하게 되어 있다.

또 주문시 자신의 손 크기를 입력하면 구매자의 손에 맞춰진 제품으로 배송되는 친절한 서비스까지...

물론 이렇게 개인에 맞춰진 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가격은 비싼 편으로 120유로(220,000원 정도)에 판매된다. 거기에 배송비까지 포함하면 가격은 더 상승할 듯~~

이쯤에서 궁금한 것 하나. 사실 HandshowMouse 말고도 인체공학 디자인을 사용했다는 마우스들은 넘치고 있는데 정말 그런 제품을 쓰면 편하다고 느끼시는지... 문득 스스로 VDT 증후군을 경계하고 조심하는게 더 나은 방법이 아닐까란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

[관련링크 : Handshoemous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