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2인치가 나온다면 더 매력적일까? 올인원 PC... HP Touchsmart IQ816

본문

반응형
터치 스크린을 기반으로 한 올인원 PC Touchsmart를 선보였던 HP가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모델 Touchsmart IQ816을 발표했다.


25.5인치의 커다란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전면에 자리잡고 있는 IQ816은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제공하며 VESA 규격에 맞는 벽걸이 기능도 제공한다.

intel의 Core 2 Duo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 9600M 등을 채용한 이 제품은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등을 지원하지만 그보다는 역시 시원스런 크기의 액정을 터치로 꾹꾹 누르는 재미가 있을 듯 하다.

물론...-_-^ 설령 멀티 터치가 지원되더라도 이런 벽걸이 타입 제품을 거실 등에 걸어뒀다면 직접 화면 앞까지 다가가느냐 아니면 무선으로 제어하느냐 그 선택이 관건이 될 듯 한데 일단 지금은 25인치 정도 크기인 덕분에 책상 앞에 걸어두는 것도 무리가 없겠지만 좀 더 대형 사이즈로 커져 거실 등으로 빠져나가기 시작한다면 또 어떻게 삶의 변화를 불러올지...

아무래도 벽걸이 모델인 만큼 거실 등에서 활용하려면 좀 더 큰편이 좋을 것 같은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올인원 PC로서의 Touchsmart가 그동안 거실을 차지하고 있던 TV 등과 경쟁하면서 거꾸로 TV의 정보가전화를 더 자극하는 것은 아닐지 PC와 TV의 흥미진진한 경쟁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듯 하다.

Touchsmart IQ816는 10월 시장에 등장할 예정이며 그 가격은 2,100달러 선(240만원 정도).

[관련링크 : Gizmodo.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