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가전제품으로 진군하는 intel의 행보... 미디어 프로세서 CE 3100 본문

N* Tech/Device

가전제품으로 진군하는 intel의 행보... 미디어 프로세서 CE 3100

라디오키즈 2008.08.26 09:03
intel이 얼마전 열린 IDF를 통해 발표한 소식 중 하나가 가전제품용 칩이었다.
그동안 PC와 노트북, 서버 시장에서 시장을 리드하던 그들이 가전제품에도 뛰어들기로 한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tel 미디어 프로세서 CE 3100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이 칩은 광미디어 플레이어, 셋톱 박스, 디지털 TV와 같은 인터넷에 연결될 수 있는 가전제품을 위해 개발되었다고 한다.

Canmore라는 코드명을 갖고 있으며 고해상도 비디오와 홈시어터 수준의 오디오, 3D 그래픽 등을 제공한다니 디지털 TV 등의 활용폭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의 intel 아키텍쳐들과 연동이 되는 부분이 있을테니... 그 효과가 극대화 될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국 intel이 데스크탑, 노트북을 넘어 좀 더 소비자의 가까이에 자리잡게 된 것이다.
재밌는 건 이 칩이 단순한 시스템온칩으로 남는게 아니라 우리에게 익숙한 PC 하드웨어와의 결합을 통해 더 강력한 성능을 낼 것이라는 점. 가전제품의 CPU로 PC 등과 연동되는 유연한 솔루션의 등장이라는 이야기다.

미디어 프로세서 CE 3100은 삼성전자나 도시바를 비롯한 업체를 통해 곧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한다. 컴퓨터 없이 컴퓨팅을 하는 시대... intel의 전략이 궁금하다.

Tag
,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