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에서 가장 작은 프로젝터를 향한 경쟁들...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8. 8. 4. 17:08

본문

반응형
좀 더 작은 사이즈의 프로젝터를 향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그에 따라 한 덩치하던 프로젝터의 크기도 줄어들고 있는데 프로젝터의 소형화 바람 속에 극단적인 초소형을 추구하는 모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우선 '상용화'된 모델부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스트레일리아의 Mint Wireless가 내놓은 세계 최소 사이즈의 포켓 프로젝터 Mint V10.
그 크기가 12.5 x 5.5 x 2.3cm라니 확실히 작긴 작다.=_=;;

Mint V10이 만들 수 있는 화면 사이즈는 50인치(640x480) 정도이며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작동한다고 하며 외부 기기와 연결할 수도 있지만 1GB의 내장 메모리와 SD 카드 슬롯이 내장되어 있어 편리하게 대화면을 즐길 수 있을 듯 하다.

정말 귀여운... 느낌.@_@;;

한편... 최근 일본의 Nippon Signal도 초소형 프로젝터의 시제품을 선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프로토 타입이긴 하지만 사이즈가 9 x 5.5 x 2cm라니 앞서 소개한 Mint V10에 비해 한결 작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사이즈는 작아졌지만 해상도는 더 높아진 800x600을 자랑하며 향후 제대로 상용화된다면 나름 큰 인기를 끌 것 같다.

두 모델 다 아직은 틈새용에 더 가깝긴 하지만 나만의 대형 스크린을 가지고 싶다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만큼 소형화와 함께 대중화의 바람을 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본다.

[관련링크 : Mnw.com.au, Techon.nikkeibp.co.j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