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현실의 액션에 반응하는 화면 속 메이드... AR-FIGURE 본문

N* Tech/IT Service

현실의 액션에 반응하는 화면 속 메이드... AR-FIGURE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8. 7. 22. 09:42
반응형
일본이기에 가능한 상품이었다고 평가해야 할까?
증강 현실(Augumented Reality)의 개념을 적용한 색다를 피규어가 피규어의 본산이랄 수 있는 일본에서 등장했다.

증강 현실은 카메라 등으로 받아들인 현실의 이미지 위에 컴퓨터로 만든 이미지를 합성함으로서 독특한 가상 환경을 만드는 기술이며 일본에서는 증강 현실이란 말 대신 확장 현실이라고 표기한다고 한다고.

대충 증강 현실에 대해 이해했다면... 물론 혹시 이해가 안된다고 해도 이 포스트를 읽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적당한 곳에 큐브를 올려놓고 웹캠 등으로 이 큐브를 촬영하면 모니터 속에는 큐브 위에 한 소녀가 등장한다.

메이드 복장을 하고 있는 이 소녀의 이름은 Aris.
이제 그녀는 사용자가 스틱으로 조작하는대로 반응하기 시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스로 책상 위를 돌아다니거나 여기저기 청소도 해주며 사용자가 원한다면 다양한 각도에서 그녀를 지켜볼 수도 있고 스틱으로 신체의 이곳 저곳을 건드려서 그녀가 연출하는 다양한 반응을 확인할 수도 있다고 한다. 심지어는 옷까지 갈아입힐 수 있다고 하니...

생각보다 다양한 패턴으로 화면 속 메이드 캐릭터와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이 모든게 화면 속에서 비치는 가상의 모습이긴 하지만...
일본이라면 의외로 잘 팔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아이템.

참고로 이 제품은 아니지만 이해를 돕기 위해 증강 현실을 적용해 만든 하쿠네미쿠 관련 영상을 하나 소개한다.



Windows XP SP2이상, 웹캠 필요 등의 조건이 있긴 하지만 평범한 피규어에게서 다양한 반응을 끌어낼 수 있다는 점 만으로도 마니아들의 관심을 받을 듯한 AR-FIGURE.



제작사는 이 제품에  큐브의 각면에 있는 마커를 인식하는 기술을 적용해 카메라를 움직이거나 큐브를 움직여도 끊김없이 다양한 모습의 피규어를 볼 수 있도록 했다고 하며 향후 또 다른 제품에도 이런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고 하니 어쩌면 여타의 피규어들처럼 이 제품도 시리즈화할지도 모르겠다.

[관련링크 : Geishatokyo.com]

반응형
Tag
, , , , , , , , , ,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