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소울폰 이야기] 좀 더 유니크한 나만의 Soul을 위해... 메뉴플래시 교체 본문

N* Tech/Device

[소울폰 이야기] 좀 더 유니크한 나만의 Soul을 위해... 메뉴플래시 교체

라디오키즈 2008. 7. 23. 09:28
수천 만의 휴대전화 사용자, 그들의 손에 들려있는 휴대전화들.
그 사이 많은 모델이 시판됐고 지금도 다양한 제조사들이 새로운 모델을 쏟아내고 있다지만...

아무리 그 종류가 다양하다 해도 '나만의' 휴대전화를 갖기는 쉽지 않다.

어차피 소품종 다량생산을 하는 휴대전화 시장의 구조 덕분이긴 하지만 휴대전화가 악세사리이자 나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자리하면서 천편 일률적인 휴대전화들 사이에 나만의 휴대전화를 갖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역시 배경화면이나 벨소리 등을 남과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지만 좀 더 투자해서 색다른 케이스를 끼우거나 큐빅이나 LED를 박아넣기도 하는 등 외형적인 변화를 시도하곤 한다.

하지만 그 정도로는 만족하지 못하겠다는 사용자들의 욕구가 늘면서 제조사들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기 시작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폰트 외에 추가로 다양한 개성을 담은 폰트를 제공하기도 하고 Flash 메뉴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도 사용 중인 소울폰에도 변화를 주기 위해 애니콜랜드를 찾았다.
애니콜랜드는 업계 1위 삼성전자의 사이트답게 다양한 콘텐트를 제공한다.
음악이나 게임, 벨소리 외에도 폰트나 메뉴플래시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 휴대전화에 담고 싶었던 건 메뉴플래시였다.

메뉴플래시란 휴대전화에 기본으로 담겨있는 메뉴 화면을 새로운 메뉴로 바꿀 수 있는 서비스로 이름처럼 Flash 기반의 서비스다. 최신의 애니콜이라면 대부분 지원하는 기능이지만 글쎄... 사용 빈도가 얼마나 높은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맘 먹은데로 메뉴플래시를 적용하기 위해 맘에드는 것들을 찾아 헤매길 수차례.
ㅠ_ㅠ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소울폰에 맞는 QVGA 해상도에 맞는 것이 많지 않은지 최근에 업데이트된 것들을 제외하고는 좀 오래됐다 싶은 것들은 다운로드 할 수가 없었던 것.

그래서 지원되는 것들을 힘겹게 찾은 끝에 선택한 것이 바로 My Little Friend.
귀여운 소녀가 책상 위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액션을 선보이는 깜찍한 작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메뉴플래시를 적용하는 방법은 이통사를 통해 SMS로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USB 케이블로 직접 옮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SMS가 더 편리하긴 하지만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함으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케이블 전송으로 옮기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또 메뉴플래시를 비롯해서 애니콜랜드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컨텐츠들은 대부분 유료로 판매되는 제품들이다. 그러나 휴대전화 등록 시 제공되는 포인트로도 결제를 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녀석이 있다면 일단 질러 보시길...@_@

아래는 그렇게 다운로드한 메뉴플래시가 적용된 나름 '유니크'한 내 소울폰이다.



물론 메뉴플래시를 적용한 것만으로 세상에서 유일한 제품이 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좀 더 특별한 아이템이 되는 것은 사실...^^

화이트 UI를 버리고 너무 너무 깜찍해져버린 내 휴대전화.
옷이 날개라더니 조금은 무뚝뚝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남자의 분위기를 풍기던 소울폰이 어느새 깜찍한 속내를 드러내며 커밍아웃을 해버린 듯 하지만 뭐 어쩌겠는가.

한층 사랑스러워졌는걸...

[관련링크 : Anycall.com]


4 Comments
댓글쓰기 폼